조현준11

작성자조현준|작성시간26.06.09|조회수38 목록 댓글 2

우리집에 옥수수가 있는데 옥수수를 쪄도 맛있고 구워도 맜있는데 뭐니 내생각은 뭐니 해도 옥수수하면 팝콘이 떠오르는데 팝콘은 후라이팬,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데 그래서 떠오른 질문

질문;팝콘을 만들려면 어느 정도에 온도에서 옥수수를 튀기면 됄까?

가설 :내생각은 한50도 정도면 튀겨질 것 같다

조사결과;팝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옥수수 알갱이를 180°C 이상에서 튀기면 됩니다. 이 온도에서 옥수수 내부의 수분이 증기로 변하면서 압력이 상승하여 껍질이 터지게 되고, 이 과정에서 팝콘이 만들어집니다. 팝콘의 식감과 맛은 옥수수 내부의 전분이 급격히 팽창하면서 결정되며, 가열 방법에 따라 풍미가 달라집니다. 

또다른질문;왜 옥수수는 180도 이상에서 왜 타지 않고 왜 튀겨 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10 처음 질문과 나중 질문이 관계가 없어요. 하나를 꽉 붙잡아야지~
  • 작성자강유준 | 작성시간 26.06.15 난 전자레인지에 돌렸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