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바람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가설: 물체나 현상이 공기에게 영향을 줘서 공기가 밀려나고, 그 영향의 강도가 강하냐 강하지 않냐에 따라 센 바람 약한 바람이 결정되는 것 같다. 조사결과: 공기는 무거운 곳(고기압)에서 가벼운 곳(저기압)으로 이동하는데, 이 이동이 바람이다. 바람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태양열이 지표면을 불균형하게 데우고, 뜨거워진 공기는 위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온다. 이때 생긴 기압차이 때문에 공기가 이동하며 바람이 분다. 바람은 기압차이가 크면 공기가 빠르게 이동하며 센 바람이 불고, 반대로 기압차이가 적으면 공기가 천천히 이동하므로 약한 바람이 분다. (출처:Gemini) 결론:바람은 고기압에서 저기압으로 이동하는 공기의 흐름이다.바람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태양열이 지표면을 불균형하게 데운다. 그 다음, 뜨거운 공기는 위로 찬 공기는 아래로 내려오며 생긴 기압차이로 공기가 이동하며 바람이 분다. 더 찾아보고 싶은 점: 기압의 차이에 대해 더 찾아보고 싶다. 새로운 질문: 조사를 하다 궁금해졌는데, 왜 기압 차이가 커질수록 센 바람이 될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