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찬물을 보온병에 다가 싸주셨는데 학교에서 점심을 먹고 물을 마셨는데도 물이 차가웠다.
편의점에서 산 물은 처음에는 시원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미지근해지는데 보온 병에 넣은 물은
왜 계속 차가울까?
제목:보온병은 계속 차가운데 편의점에서 산 물은 왜 미지근해질까?
가설:본온병은 두껍고 단단해서 찬물을 잘 보호하고, 플라스틱 생수병은 앏아서 금방 미지근해지는것 같다.
조사한 내용(gemini)
보온병과 일반 생수병은 열 전달에 따라 오도가 달라진다.
1.보온병은 3단계 방어벽을 갖추고 있다.
첫번째 보온병의 안쪽 병과 바깥쪽 병 사이가 진공 상태여서 열이동을 차단한다.
두번째 보온병 안쪽의 은색 코팅이 외부의 열이 다았을때반사해서 물의 온도를 유지한다.
세번째 보온병의 뚜껑에 고무패킹 같은 단열 장치 하여 열 손실을 막는다.
2.일반 생수 병은 보온병이 가지고 있는 방어벽이 없어서 외부의 열 에너지를 그대로 흡수하기 때문에
미지근해진다.
새로운 질문: 그럼 보온병에 담은 차가운 물은 언제까지 유지될까? 뚜껑을 열지 않고 그대로 두면 계속 차가울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