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작성자강로아|작성시간26.06.14|조회수28 목록 댓글 2

나는  나의 강아지를 부르면 서 동영상을 찍어 내가 강아지를 부르는 목소리를 듣곤한다.

근데 동영상에 나오는 내 목소리는 내가 아니다 왜일까?

질문: 왜 우리목소리는 동영상에나오는거랑 내가 말하고 듣는거랑 목소리가 다를까?

가설:  내  목소리는 내가 말하는 소리의 진동도 함께 느껴져서 내목소리가  동영상에

목소리와 다른 것 같고 동영상에 목소리는 내가 말할 때느껴지는 진동이 없어서 내 목소리가

아닌것같다. 그렇다고 동영상에만 그러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랑 대화 할때도 내 

진동이 없어서 동영상에 목소리 처럼 들리는 것 같다.

 조사결과 :입 밖으로 나와 공기를 타고 귀로 들어오는 소리와, 성대의 진동이 목과 두개골 뼈를 울려 내이(달팽이관)로 직접 전달되는 소리를 함께 듣는다 이때 뼈를 울리는 저음이 더해져 실제보다 낮고 풍성하게 들린다 그리고 동영상에목소리는마이크는 공기를 통해 전달되는 소리만 담아낸다. 뼈를 울려주던 진동음이 빠지기 때문에 실제보다 목소리가 더 높고, 얇으며, 낯설게 느껴진다 

동영상 속 녹음된 목소리가 바로 남들이 평소에 듣는 나의 진짜 목소리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14 윤서 질문하고 비교하면 더욱 재밌다.
  • 작성자강유준 | 작성시간 26.06.15 우리가 듣는 목소리는 바로 나오는 목소리고 친구들이 듣는 목소리는 공기가 어떻게 되서 이상하게 들리는 거시 아닐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