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다정

작성자황다정|작성시간26.06.17|조회수26 목록 댓글 1

질문:왜 기압 차이가 커질수록 센 바람이 될까? 

가설: 기압 차이가 커지면 고기압과 저기압의 차이가 극단적이게 되면서 바람이 더 빨리, 많이 움직이게 되니까 그런 것 같다.

조사결과: 자연에서는 항상 에너지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여 평형 상태를 유지 하려는 성질이 있다. 이는 공기도 마찬가지이다. 기상학에서는 기압 차이에 의해 공기를 밀어내는 힘을 '기압 경도력'이라고 한다. 공기 덩어리에 작용되는 힘이 클 수록 더 큰 가속도를 받게 된다. 즉, 기압 차이가 클수록 공기가 훨씬 더 빠른 속도로 가속되어 바람이 세게 부는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18 기압 경도력---> 속뜻 풀이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