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앉아서 숙제를 하고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손에 대고 후~ 불었는데 차가운 바람이 나왔다. 나는 마저 하고 있는데 마지막 서술형 문제가 어려워서 하~ 라고 하며 불었는데 뜨거운 바람이 나왔다. 문득 생각났다.
질문: 후~하고 불면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데 하~라고 불면 왜 뜨거운 바람이 나올까? 똑같이 차가운 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으로 둘다 나와야하지 않나? 왜 두개가 다른 온도로 나오는 걸까>?
내 생각:후~ 불면 입모양이 둥글면서 구멍이 작으니까 빌딩풍처럼 공기가 뭉쳐져서 차갑게 느껴지는 것 같고 하~ 불면 입을 대체적으로 벌리니까 공기가 뭉치지 않아서 뜨겁게 나오는 것같다.
조사결과ㅡ출저:Geminiㅡ 후~ 라고 불면 공기가 나갈수 있는 구멍이 작아져서 공기가 빠르게 지나가는데 공기가 빠르게 지나가서 차가운 공기를 끌어들어서 차가운 것이라고 하며 후~ 불때 공기가 천천히 나가기 때문에 찬 공기를 끌어들이지 않아 뜨겁게 느껴지는 거라고 했다
이걸 쓰면서 든 생각은 왜 빠르게 지나가는 공기는 찬 공기를 끌어들일까? 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