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원

작성자이채원|작성시간26.06.17|조회수26 목록 댓글 2

내가 앉아서 숙제를 하고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손에 대고 후~ 불었는데 차가운 바람이 나왔다. 나는 마저 하고 있는데 마지막 서술형 문제가 어려워서 하~ 라고 하며 불었는데 뜨거운 바람이 나왔다. 문득 생각났다.

 

질문: 후~하고 불면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데 하~라고 불면 왜 뜨거운 바람이 나올까? 똑같이 차가운 바람이나 뜨거운 바람으로 둘다 나와야하지 않나? 왜 두개가 다른 온도로 나오는 걸까>?

 

내 생각:후~ 불면 입모양이 둥글면서 구멍이 작으니까 빌딩풍처럼 공기가 뭉쳐져서 차갑게 느껴지는 것 같고 하~ 불면 입을 대체적으로 벌리니까 공기가 뭉치지 않아서 뜨겁게 나오는 것같다.

 

조사결과ㅡ출저:Geminiㅡ  후~ 라고 불면 공기가 나갈수 있는 구멍이 작아져서 공기가 빠르게 지나가는데 공기가 빠르게 지나가서 차가운 공기를 끌어들어서 차가운 것이라고 하며 후~ 불때 공기가 천천히 나가기 때문에 찬 공기를 끌어들이지 않아 뜨겁게 느껴지는 거라고 했다

 

이걸 쓰면서 든 생각은 왜 빠르게 지나가는 공기는 찬 공기를 끌어들일까?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민기식 | 작성시간 26.06.18 질문이 무척 흥미롭다. 가설 단계에서 뭔가 더 낼 수 있을 듯한데, 너무 일찍 Gemini로 넘긴 것 같다.
  • 작성자김윤서 | 작성시간 26.06.24 젖은 손에 바람을 불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