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민

작성자이소민|작성시간26.06.22|조회수14 목록 댓글 0

 요즘에는 사람들이 인터넷과 핸드폰은 학습, 소통, 여가 활동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중력 저하, 시간 낭비, 수면 부족 등이 영향을 끼칠 때가 있다. 나 역시 스마트폰을 조금은 사용을 하기 때문에 왜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악영향을 미칠지 궁금해 졌다.

 

질문:  스마트폰은 왜 우리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까?

 

가설:  스마트폰을 너무 오래 사용하면 머리도 아프고, 눈도 따가울 때가 있다. 이처럼 릴스나 재미있는 콘텐츠를 계속 보니 뇌에 주의를 끌어, 집중력이 떨어지고, 특히 밤에는 화면에세 나오는 빛과 자극적인 정보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다.

 

결과:  스마트폰이 우리에게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이유는 다양한 자극과 정보를 끊임없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영상, 게임, SNS, 메세지나 카톡 등을 계속 확인하고 보게 되는데, 이러한 행동이 자꾸 반복되면 뇌는 하나를 더 집어넣을 수 있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수면 시간이 줄어들고 눈의 피로가 증가하며, 오랫동안 같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어 목과 어깨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날수록 운동이나 야외 활동 시간이 감소하여 신체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은 집중력, 수면, 신체 건강 등 여로 측면에서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새로운 질문:  우리가 스마트폰과 인터넷 등이 다 없이 생활한다면 우리에게 어떤 변화가 생겨 어떤 영향을 미칠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