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조광한 유감.

작성자송원장|작성시간26.06.19|조회수12 목록 댓글 0

내가 나온 대광고등학교의 교훈은 경천애인으로 성실,근면,협동,봉사가 교육에 목표이다.
또한 동창회를 중.고동창회로 하고 있으나 나로서는 같은 학교 재단일지라도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분리해서 총동창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대광중.고등학교총동창회는 실질적으로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지 중학교 출신
들은 전혀 활동을 하지 않고 있고, 기껏해야 중학교 출신들중에 유명인들이나 동문회보에서 대광중
.고등학교총동문회 회원이라고 자랑스럽게 홍보하고 있는 정도가 아닌가 하다.
대광중학교 졸업생 당사자들은 자신들이 대광중.고등학교총동문회 회원이라는 생각은 전혀하지 않
고 있는데 말이다.
대광중학교를 나온 사람들은 자신이 나온 고등학교의 총동창회에 속한 동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대광중.고등학교총동창회를 자신의 총동창회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는데 대광중.고등학교총동문회
에서만 일방적으로 그네들도 대광중.고등학교동창회의 동문이라고 우기고 있는 것이 대광고등학교
를 졸업헌 나로서는 좀 자존심이 상할 수도 있는 노릇이다.
예전에 윤병세외교부장관이 있었다.
이 분은 대광중학교를 나왔으나 고등학교는 경기고등학교를 나온 분이다.
그런데 이분이 대광중.고등학교총동창회 동문으로 명시되어 있다.
그런데 이 분이 경기고등학교총동창회를 자신이 나온 고등학교의 총동창회로 생각하지 과연 대광
중.고등학교총동창회를 자신이 나온 모교의 총동창회로생각을 하고 있겠는가?
언젠가 모교에서 '대광레터'라는 소식지가 왔었고 거기에 윤병세장관이 자랑스러운 대광중.고등학교
동창회의 동문으로 기재되어 있었다.
때마침 윗층의 경기고출신의 정형외과원장이 내려와서 그 원장한테 윤병세장관이 우리 동문이라고
이야기 했더니만 그 원장이 "원장님, 윤병세장관님이 우리 경기고등학교 동창회에 나오는 경기고 동
문이지 어찌 원장님네 학교동문이겠습니까?" 하였다.
듣고 보니 맞는 말인지라 "최원장, 자기 말이 맞다."라고 하였다.
언즉시야라.
대관중.고등학교동창회에는 코빼기도 보이지않고 경기고등학교동창회에서만 참석하는 윤병세장관이
경기고 동문이지 대광중.고등학교 동문은 아닐게다.
요즈음 국민의 힘 조광한수석최고의원이 국민들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헛소리를 하고 있다.
그의 주장이라면 그는 정상적이고 상식을 가진 국민들로서는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는 외계어를 사용
하고 있는 것이다.
그도 대광중.고등학교 총동창회의 동문이라고 한다.
그는 oo고를 나왔다.
자신과 상대방의 입장인 사람들을 비난하면서 매번 자신은 이해를 하지 못한다고 하고 있다.
자신의 머리가 나빠서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의 책임을 상대방에게 덮어씌우고 있는 모습이 참으
로 유치하기가 그지 없다.
나로서는 그런 사람과 같은 중.고등학교 총동창회의 동문이라는 것이 창피하다.
그는 대광 중.고등학교동창회의  동문은 아니라는 oo고동창회의 동문이라는
생각이다.
그리고 그를 우리 대광중.고등학교 총문회의 명부에서 패버렸으면 참으로 좋겠다.
머리가 나빠서 이해를 못하면 오히려 창피한 노릇인데 그런 것을 상대방측에 떠 넘기다니 퍼득 떠오르
는 사자성어가 '후안무치'가 아닌가 하다.
대광고등학교총동창회의 동문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자랑스러운 것인데 대광중.고등학교총동문
회에는 전혀 관심도 없고 참여도 하지않고 무엇보다도 같은 동문이라고 생각을 하지도 않는 사람들을
단지 유명인이고 정치인이라고 해서 그네들의 의지와는 상관하지않고 무조건 우리들과 같은 동문이라
고 그네들을 대광중.고등학교총동창회의 동문이라고 기재하는 것은 글쎄다.
좀 자존심이 상하는 노릇이 아니런가?
물론, 윤형주가수와 같이 대광중.고등학교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은 예외일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