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독교 복음 ABC

[스크랩] 한사랑의 편지

작성자기독네티즌|작성시간13.01.17|조회수70 목록 댓글 1

1.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계획을 가지고 모든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우리를 돌이나 나무나 짐승같이 지으시지 않고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 (창 1:27) 하신 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사귀며 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요일 1:3.4).
이 사귐을 통하여 우리는 샘솟는 기쁨과 무한한 사랑을 느끼며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됩니다. (요 10:10).
그러나 수많은 사람들이 이 사귐의 축복을 누리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2. 하나님과의 사귐을 단절시킨 인간의 죄
죽은 자식에게 어머니의 사랑이 전달될 수 없듯이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여 영적으로 죽었기 때문이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롬 3:23)
죄란 하나님을 떠나 자기 마음대로 사는 것입니다.
이 죄로 하나님과의 사귐이 끊어졌고 무서운 결과를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죄에 대한 심판입니다.
- 죄의 삯은 사망이요 - (롬 6: 23)
-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 는 심판이 있으리니 - (히 9:27)
-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마 10:26)
- 하나님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라 - (살후 1:9)고 성경은 말합니다.
심판은 영원한 고통, 사람 곧 지옥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세에서도 홍수처럼 밀려오는 환자, 피흘려 싸워도 와 주지 않는 평화, 가난, 허무, 죽음이 비참성은 죄의 결과이며

앞으로 있을 영원한 심판의 그림자에 불과한 것입니다. (신 28장).
이 처지에서 사람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합니다.

3. 영생을 얻기 위한 인간의 노력
사람의 본성 깊은 곳에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이 있습니다.(전 3:11)
< 영원히 살고 싶다. 사랑하고, 사람을 받고 싶다, 참 만족은 없을까? 참 평안은 없을까?>
이것을 찾으려고 철학, 인격수양, 선행, 종교, 율법 등 인간의 힘으로 애씁니다.
그러나 노력을 하면 할수록 하나님께 도저히 이를 수 없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나는 죄로 가득한 자임을 보기 때문입니다.
[참고/ 골 2:8, 렘17:9. 엡2:8-9, 행4:12, 롬3:20]
이 때에 구원을 받을 수 있는 한 사랑의 길을 보여 주셨습니다.

4. 죄인을 구원하려고 오신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함께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빛과 어두움이 함께 살 수가 없듯이

죄인인 우리가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살 수가 없습니다.
이 때에 하나님께서는 죄 가운데 있는 우리를 구하기 위하여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마11:28)하시며

우리의 모든 죄의 짐을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피흘려 죽으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 (사53:5)
그가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 (막15:34)고 울고 부짖으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습니까?
예수님은 우리 죄를 대신 짊어지셨으므로 하나님이 그를 보실 때 우리의 죄를 보셨고

그를 버리실 때 심판 받아야 할 우리를 버리신 것입니다.
만일 이 세상에 당신 혼자만 있을 지라도 그는 오셔서 당신을 위해 십자가에 달리셨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 다 이루었다 -(요19:30)하시고 돌아가 셨습니다. 곧 우리의 모든 죄 값을 다 갚았다는 선언입니다. (히 10:10-18)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오11:25)라고 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그 죽으심으로 우리의 죽음을 대신 하시고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그의 죽으심으로 죄인된 우리가 죽고 그의 부활하심으로 우리는 새 생명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죄로 하나님과 분리된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이 되어 주셨습니다.

-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요14:6) 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을 믿을 때 하나님의 자녀된 사랑을 느끼며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믿는 것일까요?

5. 구원을얻게 하는 믿음
믿는다는 것은 지금까지 들은 이 예수 그리스도를 진실된 마음으로 나의 마음과 생애에 구주로 영접하는 것입니다.
-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요1:12)
- 볼찌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 (계 3:20)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의 마음 속에 들어오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분을 모셔들일 때 -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 (요일 5:11)고 하신대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 곧 구원을 얻게 됩니다.
지금 기도함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 들일 수 있습니다. -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 (요 10:9-11)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 (롬10:13) 고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기 원합십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생애에 들어오시도록 다음과 같이 기도 드리십시오.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이제 하나님을 떠난 죄의 길에서 회개하는 마음으로 돌아섭니다.

저를 사랑하셔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저의 죄 값을 대신 담당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저에게 새 생명을 주고자 찾아오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마음 문을 여오니 말씀대로 저의 마음과 생애에 구주로 들어오시옵소서,

제 죄를 용서하시고 저를 자녀로 삼아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아멘 -

6. 확실한 당신의 구원
당신은 간절한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생애에 들어오시라고 기도하셨습니까?
기도를 들어 주셨다는 사실을 무엇을 근거로 하여 알 수 있습니까? (요일5:14, 벧전1:23-25) (느낌이나 생각은 자주 변합니다.

확신은 영원히 변치 않는 말씀에 두어야 합니다.
영생을 얻었다 잃어버렸다 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믿는 순간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잡아 주셨고 우리는 은혜로 하나님의 손을 잡게 되었습니다. (요10:28,29)
믿고 난 후 죄를 범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손을 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놓지 않습니다.

자백하고 돌아오라고 우리의 손을 흔들어 (매를 때려) 서라도 꼭 손을 잡게 하십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을 때 모든 죄를 사함 받았습니다. 히10:1-18)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현재)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미래)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과거)- (요5:24)

 

 

자료출처 : 한사랑선교회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기독네티즌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독네티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3.01.17 제가 오래전에 접한 복음에 대한 메세지 내용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