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장년공과편] 제2과 옳은 스승을 따라가게 되는 길(사30:18~29)

작성자진리사랑|작성시간18.03.15|조회수14 목록 댓글 0

 

제2과  옳은 스승을 따라가게 되는 길

 

- 사 30:18~29,  요절:21 -

 

 

 

 

  서    론

 

  하나님께서 인류 종말에는 택한 자에게 옳은 스승을 만나게 해서 새 시대로 인도하시되 멸하는 키로 열방을 까부르며 미혹되게 하는 자갈을 여러 민족의 입에 먹이신다고 하셨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시는 이유는 참된 종을 따르는 자만 새로운 시대로 인도하기 위한 방법이다.

 

  이제 옳은 스승을 따라가는 자가 되려면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음과 같이 본문으로 증거한다.

 

 

 

 

  1대지 : 기다리고 사모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18~19)

 

  어느 나라나 어느 민족이나 할 것 없이 어떠한 시련이 온다 해도 마음이 변치 않고 끝까지 기다리며 참된 신앙의 노선을 걸어가고자 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응답을 내리시되 옳은 스승을 만나도록 역사하시므로 새 시대의 축복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날까지는 무조건 죄인을 불렀지만 열방을 멸하는 키로 까불어 보고 미혹의 자갈로 여러 민족을 미혹시켜 볼 때는 끝까지 기다리고 사모하는 자만을 뽑아 내어 새 시대로 인도하게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지금은 여러 가지 시련을 놓고 기다리고 사모하는 사람에게 역사하시는 때이다.

 

  은혜시대에는 기독교를 반대하던 자라도 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인간 종말에는 기다리고 사모하는 자에게만 하나님께서 새 시대로 인도하는 역사를 따라가도록 하시는 것이다.

 

 

 

 

  2대지 : 환란과 고생이 있어도 정로를 가는 자가 되어야 한다 (20~26)

 

  하나님께서 심판기에는 택한 자에게 환란과 고생을 당하게 하시면서 옳은 스승을 따라 가도록끔 인도하시는 것이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세상의 불탈 것을 위하여 수고하지 말고 옳은 스승을 따라서 같이 받들어 일하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다. 그러므로 환란, 재앙 가운데서도 남을 자가 될 종에게는 남보다 더 많은 시련을 주어서 겸손한 마음으로 순종하도록 하는 것이다.

 

  누구든지 새 땅 축복을 받게 될 사람은 옳은 스승을 따라가도록끔 하나님께서 징계하시는 일이 있으므로 자연히 하나가 된다. 예를 든다면 양을 치는 목자가 가시밭과 돌작밭을 지나서 있는 푸른 초장과 시냇가로 양떼들을 인도하기 위해서는 지팡이로 때리면서라도 한 곳으로 몰아넣는 일이 있다.

 

  이와 같이 새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축복으로 받는 세계로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택한 자에게 여러 가지 환란과 고생을 주시면서 옳은 스승을 따라가도록 한 곳으로 모으시는 것이다.

 

 

 

 

  3대지 :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나아가는 자이다 (27~29)

 

  아무리 진노가 빽빽한 연기같이 일어나고, 환란이 하수같이 온다 하여도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나아가는 자는 유월절과 같은 기쁨이 올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 가지 미혹이 오는 것은 여호와의 산으로 사람을 모으기 위한 목적이니, 누구든지 여호와의 산을 바라보고 용기 있게 나아가는 자는 승리하게 될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누구를 인도할 때에 여러 가지 고난을 무릅쓰고라도 그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방침을 쓰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택한 자에게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가도록 하시되 흑암의 세력과 여러 가지 환란으로 시련시켜서 인도하시는 것이다.

 

  우리는 아무리 미혹이 강하다 하여도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용기 있게 나아가는 자가 되어야 한다. 아무런 미혹도 없고, 환란도 없는 평탄한 길로 가는 것이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가는 길이 아니요, 여러 가지 어려운 시험이 오며 견디기가 어려운 환경이 부딪친다 하여도 용기있게 나아가는 길이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가는 길이다.

 

  에덴 동산에서 사람을 미혹시켜 보던 그 법은 여호와의 산을 향하여 나아가는 자에게도 반드시 있다는 것을 알고 담대히 나가는 자라면 새 시대의 축복을 받게 될 것이다.

 

 

 

 

  결    론

 

  하나님께서 천국으로 사람을 인도하실 때에는 죽는 즉시에 회개하여도 지옥을 면하게 되었다. 그러나 새 시대로 인도하실 때에는 여호와 기다리시면서 모든 사람을 향하여 여러 가지 시련을 통과시키는 것은 합당한 자에게만 축복을 주기 위한 선한 방법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