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2년 2월호

[장년공과편] 제2과 만국이 일어나는 환란과 회개 운동(슥12:1~14)

작성자진리사랑|작성시간18.05.03|조회수24 목록 댓글 0

 

제2과  만국이 일어나는 환란과 회개 운동

 

- 슥 12:1~14, 요절:8 -

 

 

 

 

  서    론

 

  인간 종말에는 어느 나라 사람이든지 다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원수로 일어날 것을 말씀했다. 오늘에 와서 소위 유물론 사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한 사상이라고 본다. 과거에 기독교가 세계에 전파될 때는 기독교가 무엇인지를 몰라서 반대하던 일이 있었지만 기독교가 옳다고 깨달아질 적에 아무리 믿지 않는 사람이라도 기독교의 진리를 대적하고 일어나는 운동은 없었다. 그러나 심판기에는 전 세계 사람들이 다 예루살렘에서 일어난 기독교 신앙사상을 대적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되어 일어날 때에 하나님께서 그 대적을 없이 하는 것을 인간 종말의 심판이라는 것이다.

 

  이제 인간 종말에 세계적인 환란과 회개 운동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분문을 읽으면서 공부하기로 하겠다.

 

 

 

 

  1대지 : 천하 만국이 교회를 치러 일어남 (1~3)

 

  마귀를 없이하는 심판이 올 때는 마귀 세력을 개방시켜, 하나님의 교회를 극도로 강하게 대적을 하게 하는 것은 참된 종에게 큰 역사를 하도록 하여 큰 회개 운동을 일으키고 심판하기 위한 방법이다. 요한 계시록에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짐승의 표를 받고 그 앞에 경배를 하게 된다고 말한 것은 심판기에 모든 나라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사상으로 하나가 될 것을 가르친 것이다. 이와 같이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는 유물주의가 큰 권세를 쥐고 나오게 된 것은 심판기가 온 징조라고 본다.

 

 

 

 

  2대지 : 하나님께서 교회가 승리하도록 역사하심 (4~7)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당신의 백성을 도와주는 역사를 하실 때에는 원수의 세력을 들어 당신의 백성에게 어찌할 수 없는 난국을 당하게 하시고 환란 가운데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로 승리하도록 역사해서 영광을 받으셨다. 그런데 하나님을 대적하는 무리들은 소경같이 되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은 큰 힘을 얻도록 하여 하나님을 자랑하도록 한 것은 당신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한 선한 방법이다.

 

 

 

 

  3대지 : 하나님의 종을 하나님 같이 되게 하심 (8~9)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여 이스라엘을 대적하게 하고 모세를 신과 같이 썼고, 인간 종말에도 세계 열방을 참된 하나님의 교회를 대적하도록 강퍅하게 하는 동시에 하나님의 사람을 하나님 같이 들어 쓰므로 승리하도록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이다.

 

 

 

 

  4대지 : 큰 회개 운동이 일어남 (10~14)

 

  마지막 회개 운동은 어느 민족이나 할 것 없이 택한 자는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회개하도록 하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마지막 회개 운동이기 때문이다. 이때에는 심지어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공산당이나 유대교까지라도 다 회개 운동이 일어나게 된다. 그러므로 이때에 회개하는 자는 새 시대의 종족이 된다.

 

 

 

 

  결    론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은 언제나 마귀의 세력을 강하게 들어 쓰면서 일어나게 된다. 그러므로 오늘날 온 세계가 하나님을 대적하는 유물론 사상으로 하나가 되어 간다 하여도 필연코 승리는 우리에게 올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