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1년 12월호

[어린이공과편] 제15과 성신이 보내는 사도들(행13:1~12)

작성자진리사랑|작성시간17.09.27|조회수9 목록 댓글 0

 

제15과  성신이 보내는 사도들

 

- 행 13:1~12,  요절:2 -

 

 

 

 

  서    론

 

  오늘은 기독교를 제일 많이 핍박을 하고 훼방하던 사울이 성신의 보냄을 받아 외국으로 전도하러 간 일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예루살렘에서 북쪽으로 가면 수리아라는 땅이 있습니다. 거기 안디옥이라는 곳에 교회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많은 사람이 모여 금식을 하며 기도할 때에 성신의 지시가 나타나서 바나바와 사울이라는 두 사람을 특별히 따로 세워서 선교를 하라는 것입니다.  

 

  학생들, 우리 교회는 언제나 성신이 함께 하는 교회입니다.  옛날에도 성신이 지시해서 모든 일을 했고 지금도 성신이 지시하고 인도하므로 모든 일을 하게 됩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성신은 꼭 같이 역사합니다. 이제 성신이 바나바와 사울을 전도하러 보낸 일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1대지 : 성신의 지시를 따라 안수함 (1~3)

 

  안디옥 교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도하고 있었지만 성신이 지시하기를 바나바와 사울을 특별히 사도로 세우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두 사람 위에 손을 얹고 안수를 하였습니다. 이 안수라는 것은 완전한 사도로 세워 하나님께서 쓰신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목사님을 세울 때에는 성신을 받은 종들이 그 머리 위에 손을 얹고 안수를 하면 그 사람은 영원히 목사가 됩니다. 이와 같이 바나바와 사울을 성신의 명령에 따라 안수할 때에 훌륭한 종이 되는 축복이 내렸던 것입니다.  학생들 가운데서도 앞으로 하나님의 귀한 종으로 목사가 될 때에는 머리 위에 안수를 하게 됩니다.

 

 

 

 

  2대지 : 성신의 보내심을 받아 외국으로 감 (4~5)

 

  누구든지 성신의 인도를 따라가는 자는 아무리 다른 나라에 가더라도 역사가 같이 하므로 많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바나바와 사울이 외국에 전도하러 갔을 때에는 교회가 하나도 없었지만 성신의 인도를 따라 전도를 하게 되므로 지중해를 중심하여 로마에까지 교회가 서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바나바와 사울이 전도하므로 말미암아 구라파에 큰 문명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과학이 발전된 근본지는 바나바와 사울이 전도한 땅입니다.

 

 

 

 

  3대지 : 권세 있게 전도함 (6~12)

 

  지중해에 바보라는 섬나라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바나바와 사울이 전도할 때에 그 나라의 총독이 전도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대인 중에 거짓 선지 박수라는 사람이 나타나서 총독이 믿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사울이 성신이 충만하여 눈을 부릅뜨고 책망하기를 거짓과 악이 가득한 마귀의 자식이요, 너는 옳은 일의 원수로다. 네가 바른 길을 못 가도록 방해하니 소경이 되리라 하였습니다. 그때에 거짓 선지는 눈이 어두워져서 앞을 보지 못하고 모든 사람에게 나를 좀 인도해 달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총독이 그것을 보고 예수를 더욱 믿었습니다.

 

  학생들, 사울이라는 사람은 과거의 예수 믿는 사람을 잡아 옥에 가두고 죽이라고 하던 사람인데 예수를 믿고 성신을 받아 권세 있게 전도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학생들도 이러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공산당이 우리를 반대한다 하여도 한번 말할 때에 눈이 멀게도 할 수 있습니다.

 

 

 

 

  묻 는  말

 

 1. 안디옥 교회는 예루살렘에서 어느 쪽에 있습니까?

 

 2. 안디옥 교회에 성신이 나타나서 누구를 보내라고 지시했습니까?

 

 3. 바보 땅의 총독이 어찌해서 예수를 믿었습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