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1년 11월호

[어린이공과편] - 사도행전공부 제10과 성신을 받게 하는 사도들(행8:14~24)

작성자진리사랑|작성시간17.09.19|조회수10 목록 댓글 0

 

어린이 공과편 - 사도행전 공부

 

 

 

 

제10과  성신을 받게 하는 사도들

 

- 행 8:14~24,  요절:17 -

 

 

 

 

  서    론

 

  학생들 사람은 누구나 다 부족합니다. 아무리 학생들을 부모가 가르친다 하여도 학교의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가르친다 하여도 완전한 사람이 되도록 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신을 받으면 완전한 사람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 성신은 누구나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신을 받게 되는 일에 대하여 공부하고자 합니다.

 

 

 

 

  1대지 : 성신 받기를 기도한 일 (14~15)

 

  초대 교회에서는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사람은 성신을 받기 위하여 사도들이 기도를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하나님께서 성신을 주시고자 하더라도 기도하지 않으면 성신을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 학생들, 꼭 같이 성신 받기 위하여 기도합시다 (성가 47장.  완전하게 역사하는 여호와여 오셔서 강권 역사 행하므로 성신 부어줍소서. 완전하게 역사하는 주님 예수 오시어 강권 역사 행하므로 성신 부어 줍소서)

 

  학생들, 지금은 성신을 부어 주시는 하나님과 예수님 앞에 다 같이 성신을 받아야만 합니다. 선생님들은 성신을 받았으니 선생님들과 같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다같이 성신을 받게 됩니다. 과거나 지금이나 성신은 꼭 같이 받습니다.  

 

 

 

 

  2대지 : 안수하매 성신을 받게 된 일 (16~17)

 

  성신을 받은 사도들이 머리 위에 안수할 때에 성신을 받는 일이 있었습니다. 오늘도 그때와 같이 성신을 충만히 받은 사람이 안수를 하면 성신을 받게 됩니다. 학생들도 훌륭한 종에게 안수를 받으면 그 종님이 받은 성신을 받게 됩니다. 누구든지 참으로 회개하는 마음으로 성신 받기를 원하는 자는 다 같이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욕심으로 구하는 자는 받지를 못합니다. 성신을 받지 못하고는 훌륭한 일꾼이 될 수가 없고 참으로 기쁘고 평화롭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학생들도 거룩하고 지혜롭고 담대하고 능력과 권세를 행하는 사람이 되려면 성신을 받아야만 됩니다.

 

 

 

 

  3대지 : 성신을 돈주고 사지 못하는 일 (18~24)

 

  사도들이 안수하면 성신을 받는 일을 본 시몬이라는 사람이 돈을 사도에게 주면서 하는 말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서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신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요청을 할 때에 사도 베드로가 말하기를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을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악한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학생들 돈이 귀합니까? 성신의 은혜가 귀합니까? 돈이라는 것은 물건이니 물건을 사고 파는데는 필요하지만 신령한 하나님의 성신의 은혜를 받는 일에는 아무런 필요가 없습니다.

 

  이 세상은 돈이 많은 사람은 훌륭한 사람으로 알고 성신을 충만히 받은 사람을 미친 사람같이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 이 세상이 하나님의 은혜보다도 돈을 귀하게 아는 것은 망할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학생들도 하나같이 성신을 충만히 받아야 돈만 아는 세상이 불탈 때에 남은 자가 되어 새 시대에 가게 됩니다.

 

 

 

 

  묻 는  말

 

 1. 사람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2. 성신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여야 됩니까?

 

 3. 성신을 돈주고 살려는 사람은 어떻게 됩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