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2년 5월호

[어린이공과편] 제13과 네 천사가 바람을 불지 못하게 함(계7:1)

작성자진리사랑|작성시간18.04.17|조회수15 목록 댓글 0

 

제13과  네 천사가 바람을 불지 못하게 함

 

- 계7:1,  요절:1하반절 -

 

 

 

 

  서    론

 

  학생들, 세상에 제일 무서운 것은 갑자기 바람이 일어나서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날아가고, 나무의 과실이 다 떨어지고, 곡식이 다 쓰러지고 마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말할 때에 무서운 일이 생기는 것을 바람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사도 요한은 인간 종말에 땅이나 바다나 다 피해를 당하는 무서운 전쟁의 바람이 불어 올 것을 계시로 보았습니다. 과거에는 전쟁이 일어나도 모두 망하는 전쟁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전쟁이 난다면 땅이나 바다나 다 피해를 당하게 될 때가 왔습니다. 오늘은 무서운 바람이 부는 일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1대지 :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섬 (1상반절)

 

  학생들, 사도 요한이 이 계시를 본 장소는 어디인지 아십니까? 밧모라는 섬입니다. 우리 나라는 서해 바다를 황해라 하고 동쪽으로 가면 바다를 태평양이라고 하는데, 태평양 바다의 복판에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나라를 반도라고 합니다. 반도라는 것은 세 면이 바다에 싸인 땅을 말합니다.

 

  그러나 사도 요한이 계시를 받은 곳은 밧모라 하는 섬입니다. 그 바다 이름은 지중해라고 합니다. 지중해라는 것은 남쪽에는 아프리카라는 대륙이 있고, 동쪽에는 아시아라는 대륙이 있고, 북쪽에는 북빙양이라는 대륙이 있고, 서쪽에는 유럽이라는 대륙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바다를 대륙 복판에 있다는 뜻으로 지중해라고 합니다.

 

  사방 대륙을 놓은 밧모 섬에서 인간 종말에 될 일을 계시로 볼 적에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우리 학생들, 이 뜻을 알기 위해서 성경 한 절을 찾아보겠습니다. 계9:15이하를 보면 네 천사는 마지막 때에 사람을 많이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을 본다면 네 천사가 나타난 것은 인간 종말에 네 나라가 사람을 많이 죽일 무기를 만들어 낼 것을 뜻했습니다.

 

  지금 과학이 발달됨에 따라 노력을 하지 않고도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무기를 먼저 만들어 낸 나라가 미국, 소련, 영국, 프랑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네 나라는 세계에 과학 문명의 지도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학 문명이 제일 먼저 발달한 나라는 프랑스와 영국입니다. 미국은 그 나라에서 문명이 발달되어 미국이라는 합중국을 세웠습니다. 오늘의 공산 국가인 소련은 각 나라에서 공산 사상을 가진 사람들이 합해서 나라를 세웠으므로 연방국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네 나라가 다시 전쟁을 하게 되면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되고, 이 세상은 한 시간에 멸망을 당하게 된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이 네 나라는 지금 전쟁을 하지 않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대지 : 바람이 불지 못하게 함 (1하반절)

 

  지금 아무리 공산당이 미국을 욕을 해도, 닉슨 대통령이 중공을 방문하고 공산 국가를 찾아가는 것은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는 인간의 최고의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이 전쟁이 일어나면 세상은 완전히 망한다는 것을 누구나 다 똑똑히 알기 때문입니다. 지금 과학 발전에 따라서 전쟁은 한 바람으로써 세계를 멸망케 할 무기가 나왔다고 봅니다. 과거에는 검으로 목을 자르고 총으로 쏘아 사람을 죽였지만, 이제 전쟁이 난다면 한 시간에 땅이나 바다까지도 다 피해를 당하는 전쟁이 있게 된 것을 인류 종말이라고 합니다.

 

  사도 요한이 이 계시를 볼 때는 지금으로부터 1800년전 입니다. 그러나 오늘에 와서 이러한 시국이 왔다는 것은 요한 계시록에 나타난 대로 심판과 새 시대가 가까운 증거입니다. 우리는 지금 바람을 불지 못하게 할 때에 열심으로 성경을 공부해서 이 말씀을 널리 전해야만 됩니다. 학생들이 지금 살고 있는 이때는 심판기입니다.

 

  성경을 보면 인류 종말에 땅이나 바다나 피해를 당하는 날에 하나님의 보호를 받고 남은 자가 되어야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왕국에 들어갈 것을 말씀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바람을 불지 못하게 하는 이 때에 시간을 허송하지 말고, 열심으로 성경을 배우며, 열심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하여 하나님의 교회를 받들어 나가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묻 는  말

 

 1. 네 천사는 무슨 뜻으로 나타났습니까?

 

 2. 바람을 불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3. 지금 세계 전쟁이 일어난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