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7월25일(토요일) 설악산 십이선녀탕 대승폭포 유래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부모를 일찍 여읜 대승(大勝)이라는 총각이 어느 날 절벽에 동아줄을 매달고 내려가서 석이(바위에서 피는 버섯)를 따고 있었는데, 갑자기 죽은 그의 어머니가 그의 이름을 다급하게 부르는 소리에 놀라 올라가보니, 지네가 동아줄을 쏠고 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가 목숨을 건진 뒤로 이 폭포는 대승폭포로 불리게 되었는데, 요즘도 이 폭포의 물소리를 들어보면 ‘대승아’하고 부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고 한다. 두문폭포([杜門瀑布) 설악산국립공원 내설악 지구의 십이선녀탕계곡 상류에 있는 폭포이다. 약 1㎞ 하류에 있는 용탕폭포(복숭아탕)와 더불어 설악산의 여러 계곡 가운데 가장 예술성이 뛰어난 곳으로 꼽히는 십이선녀탕 계곡미의 절정을 이룬다. 명칭의 두문(杜門)은 '문을 걸어 닫는다'는 뜻으로, 십이선녀탕계곡의 승경(勝景)이 사실상 이 폭포에서 마무리된다는 의미를 지닌다. 남교리 지킴터에서 응봉폭포와 용탕폭포를 거쳐 두문폭포까지는 약 5.2㎞ 거리에 3시간이 소요된다. ▣ 산행코스 A코스 : 장수대-설악산장수대분소(국립공원 스탬프투어 인증)-대승폭포-대승령-남교리탐방지원센터(국립공원 스탬프투어 인증)-남교리주차장(약 11.6km/7시간30분) B코스 : 남교리-남교리탐방지원센터(국립공원 스탬프투어 인증)-복숭아탕-두문폭포-남교리 원점회귀(약 8.4km/5시간, 남는 시간 자유시간) <시간계획> ㅇ07:00~10:00 : 장수대분소 이동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한계리 산 1-67 설악산국립공원 장수대분소) * 들머리 일찍 도착하면 귀경 출발시간 앞당깁니다. ㅇ10:00~17:30 : A코스 산행 ㅇ10:00~10:20 : B코스 남교리 이동 ㅇ10:20~17:30 : B코스 산행 * 차량 대기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333-20 남교리주차장 ㅇ17:30~20:30 : 귀경 ▣ 탑승지 : 잠실역2번출구(07:00)→천호동/국민은행(07:10)→강동역3번출구(07:15) →상일동(07:25)→하남/애니고(07:35) ▣ 준비물 : 간식, 식수(2리터), 여벌옷 ▣ 산행회비 : 39,000(아침김밥,생수,커피,왕복버스비,통행료) 입금계좌 국민은행 010-6762-0720(김옥희) ※ 당일 취소시는 이월 및 환불이 없습니다. ◈ 산행 안내,예약 접수 및 문의 ♠ 총 무 : 010-6762-0720 (김옥희) 1.산행중 발생할수있는 부상이나 사고는 어떠한 책임의 주체가 없으며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당일 인솔대장은 당일 코스 설명 일정 안내만 해 드립니다 3.승차버스는 정시에 출발합니다 경유지에서 늦은 회원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4.산행 후 버스 출발시간에 탑승 못 할 경우 본인 책임입니다 5.산행대장/산행리더의 안내에 따르지 않는 회원은책임 지지 않습니다 6. 배낭은 안전을 위하여 꼭!! 트렁크에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선반에 올리지 않습니다.) 7.현지 날씨 및 기타상황에 따라 일정은 다소 변동 될 수도 있습니다. 8.산행 신청은 위의 모든 사항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