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핵발전 사건·사고

그린피스(독일):러시아 원자력 사고로인한 루테늄 농도 증가:핵 전문가인 Heinz Smital과의 인터뷰 외

작성자별의정원|작성시간19.08.14|조회수97 목록 댓글 0
+루테눔106 생물학적반감기가
전신/8~1000일인데 영향이 없다고 발표?
+건강피해는 다음과 같네요."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처음에는 신장에서 농도가 가장 높아지고 이후에는 전신에 균일하게 퍼진다. 개를 이용한 실험에서는 흡입된 경우 생물학적 반감기 약 2000일로 폐에 강력히 남는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출처 원하시면 댓글로 요망)

+아래가 원본같네요.
Ruthenium-106: Neue Spur bei radioaktiver Wolke - Spektrum der Wissenschaft - https://www.spektrum.de/news/neue-spur-bei-radioaktiver-wolke/1544497

[스크랩] 그린피스(독일):러시아 원자력 사고로인한 루테늄 농도 증가:핵 전문가인 Heinz Smital과의 인터뷰 외
2018.12.09 13:40

https://www.greenpeace.de/themen/energiewende-atomkraft/atomunfaelle/es-kann-nur-ein-unfall-sein

"그것은 사고 일뿐입니다."

러시아 원자력 사고로 인한 루테늄 농도 증가 : 핵 전문가인 Heinz Smital과의 인터뷰

"그것은 사고 일뿐입니다."
방사성 루테늄 수치가 증가하면 러시아 원자력 발전소 마작 (Majak)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그러나 모스크바는 이를 부인한다. Heinz Smital (그린피스의 원자 전문가).
그린피스 핵 전문가 인 하인츠 스 미탈
Majak에서 철조망 울타리에 방사능 경고 사인
그린 야 핵 전문가 인 하인츠 스 스마탈 (Hinz Smital), 마작 근처의 강에서의 방사능 측정

체르노빌 재해의 치명적인 알림 : 유럽의 감시 방송국은 우랄 남부에서 러시아의 방사능 방사능이 증가한 것으로보고합니다. 그러나 모스크바는 모든 가능한 사고를 부인한다. 이번에는 원자력 발전소가 폭발하지 않았지만, 결국 원자력 발전소 인 Majak 주변 의 사람들에 대한 핵 사고 는 건강 상 우려됩니다. Cover up은 무책임하다. 인터뷰에서 Greenpeace 원자력 전문가 Heinz Smital은 말한다.

그린피스 : 9 월 말과 10 월 초에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에서 높은 루테늄 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방사선 방호 연맹은 남부 우랄 (Urals)의 사고를 의심했다. 그러나 러시아 국영 에너지 회사 인 로사 톰 (Rosatom)은 사고를 부인했다. 무슨 일이야?

Heinz Smital : 우리는 확실히 모른다. 그러나 러시아 핵 센터 Mayak에 사고가 있었다고 생각하는 모든 이유가있다. 아마도 재 처리 공장의 컨테이너가 고장 났을 것입니다. 또는 핵 시설의 일부에서 의약품 용 방사성 물질을 생산하는 사고가있었습니다. 거기에 무슨 일이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지금은 러시아 기상청은 Argajasch에서 측정 역에, 남부 우랄 산맥에있는 마을은 10 월 7 일에, 방사성 루테늄의 농도가 106 러시아와 986 배 높은 25 년 9 월의 측정했다고 발표했다 허용 된 값. 그리고 이것에 대한 유일하게 그럴듯한 설명은 30 킬로미터 떨어진 마야크 원자력 단지에서의 사고입니다.

그게 위험한 방사선인가요?

이 지역 주민들에게 방사능 물질이 거의 1,000 배 증가한 공기를 호흡하는 부담은 상당히 의심 스럽습니다. 어떤면에서 정확하게 평가할 수는 없지만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는 건강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독일의 Gorlitz에서 측정 된 가장 높은 값조차도 위험 한계 이하이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당국의 행동은 어떻게 평가됩니까?

러시아 당국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는 무책임한 일입니다. 원자력 사고를 감추는 것은 인구에 대해 필요한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기 때문에 형사 범죄입니다. 그래서 그린피스는 원자력 사고의 숨김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러시아 검찰청을 가동 시켰습니다. Rosatom에서 우리는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질 것이며 무엇보다도 결과가 공개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Majak 지역의 원자력 발전소 사고와 같은 더 나쁜 일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방사성 물질의 조성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증가 된 루테늄 농도 만 측정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원자로 사고로 방출되는 방사성 요오드 또는 기타 물질의 증가는 없었습니다.

루테늄이란 무엇이며 어디에 사용됩니까?
루테늄 동위 원소 (106)는 방사성 핵종으로 Majak에서 인위적으로 생산되며 사용 후 핵연료 봉의 재 처리 과정에서 분리 될 수있다. 그것은 눈의 종양 치료를 위해 암 치료에서 예를 들어 의학에서 사용됩니다. 위성도 사용됩니다. 그것의 반감기는 정확히 1 년이 넘었습니다 : 정확히 374 일.

태그 :
원전 사고러시아Majak방사선 방사능
주제에 대한 추가 발행물

르몽드: http://mobile.lemonde.fr/les-decodeurs/article/2017/11/21/ruthenium-106-l-accident-nucleaire-en-russie-en-3-questions_5218265_4355770.html?xtref=https://t.co/RkGq3qPeZn&utm_term=Autofeed&utm_campaign=Echobox&utm_medium=Social&utm_source=Twitter

For the Russian authorities, the levels of radioactive releases into the atmosphere were much lower than the allowable level. But the Russian branch of the environmental association Greenpeace has called for an investigation into the possible concealment of a nuclear incident.

출처 : 방사능시대, 우리가 그린 내일(전국 방사능안전급식네트워크) | 글쓴이 : 공자비 |
#방사능
#체르노빌
#radioaktiverWolke
#Russian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