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해외 뉴스

후쿠시마의 저주- "왜 후쿠시마 재앙이 체르노빌보다 더 악성인가?"(인디펜던트신문)

작성자별의정원|작성시간12.10.15|조회수362 목록 댓글 0

 

 

2011년 8월 29일자 영국의 인디펜던트 신문에 나온 글입니다.

 "왜 후쿠시마 재앙이 체르노빌보다 더 악성인가?"

일본은 멜트다운(원료봉의 용해)의 범위를 서서히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진실은 이제 나타나고 있다.

 

 

일부의 과학자들이 말하길 후쿠시마 사고는 핵사고의 슬라이딩 스케일 (높낮이의 범위) 중에 최고인 레벨 7을 공유하는, 1986년도의 체르노빌보다 훨씬 더 나쁘다고 합니다. 그중에 가장 저명한 분은 호주의 물리학자이자 오랜 반핵 운동가이자 "후쿠시마의 공포는 오고있다" 고 경고하신 헬렌 칼디콧(Helen Calicott) 박사 이십니다.

얼스터 대학교 교수이자 그의 경고성 견해로 잘 알려진 크리스 버스비(Chris Busby) 교수는 지난달 일본을 방문했을때 "이 재앙은 백만명 이상의 희생자를 산출할것이다"고 해 많은 논란을 불러 왔습니다. 그는 "후쿠시마는 방사성핵종(radionuclide)을  일본 전국에 끓여 뿌리고 있다" 고 했고, "체르노빌은 한방에 날라갔다( 한번 폭발후 시멘트로 덮어버림). 그래서 후쿠시마의 상황이 더 나쁘다" 고 했습니다.

 

천천히, 지속적으로, 그리고 종종 속임수 뒤에서, 일본정부는 이 재앙 이후의 질병 경과 예상을 저하시켰습니다. 지난 금요일 NISA에 속한 과학자들이 그 발전소는 핵의 시대를 선도한 사건인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168배에 달하는 15000 테라백쿼럴의 암을 발생하는 세슘을 방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버스비 교수는 히로시마보다 최소 72000배 더 악화된 양을 방출하였다고 했습니다.) 

수시로 상반되는 정보의 폭풍에 갇힌 많은 일본인들은 자신들이 알고있는 등불을 본능적으로 암중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치다씨와 그의 동료들이 말하길 그들은 후쿠시마 발전소가 안전다고 했던 원자력 산업회사들과 그 관계자들을 더이상 믿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정부의 방사능 테스트에 믿음이 있고, 그들은 바다로 돌아가는게 곧 허용될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속적 패턴의 공식적 거짓말, 지연, 은폐를 보고한 비평가들이 말하길 "그것은 큰 실수다."라고 했습니다. 지난주 관계자들은 마침내 비평가들에 의해 오랫동안 논쟁해왔던 것들-폐허가 된 원자력 발전소 주위에 집이 있는 수천만의 사람들은 한세대나 더 오래 돌아갈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우리는 어떤 지역에는 거주민들이 오랫동안 집으로 돌아갈수 없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정부 최고 대변인인 유키오 에다노씨가 이야기 했습니다.

 

 

질문1: 어떻게 이 많은 사람들이 죽어 나갑니까?

- 핵은 폭발시 방사선이 방출되고 이 방사선으로 많은 사람이 죽습니다. 그래서 핵폭탄이 폭발하면 핵 폭발 직후 많은 사람이 이 방사선에 의해 희생됩니다. 하지만 핵폭발 이후에도 많은 사람이 죽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방사선 세슘 때문입니다.

www.ki4u.com

가장 보편적인 관심사는, 만약 우리가 여기서 보고싶은것이 있다면

... 바다를 건너서 오는 고르게 퍼진 낙진으로부터, 흡입이나 섭취로 인한 방사선 요오드, 주로 요오드-131(I-131). 방사선 요오드는 가축이나 목초지, 곡물, 가장 주요하게 젖소 목초지 그리고 결론적으로 입에 들어가는 유제품까지, 방사선 요오드는 오래전부터 방사능 폭발과 핵 발전소 사고의 주요 성분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의 특별한 관심은 이것의 우리의 연약한 갑상선에 독특한 재농축-분비기관에 더 높은 선량과 나중의 높은 암 발생- 때문입니다.

방사능 전문가들은 어린이들이 높은 암발병률과 유전적 결함에대해 동의를 합니다. 그들은 아직도 자라고 있기 때문에 갑상선암이 발생하기 쉽고, 건강의 결함이 발달할 시간을 더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사고 직후에 대부분의 학교들은 어린이들이 축구나 야구를 야외 구장에서 하는것 혹은 후쿠시마의 하늘에 노출된 수영장에서 물놀이 하는것들을 방사능 공포 가운데서 금지시켰습니다.

AFP-Japan cuts radiation limits for children

 

그래도 한국은 바람의 역방향이어서 괞찮다구요?

 

 

체르노빌 사건때 보듯이 바람 역방향에 있는 곳들도 오염이 되었고 바람 역방향에 있는 폴란드, 스웨덴, 독일등 서유럽에서도 많은 피해가 나왔습니다. 특히 사고지점에서 500km 역방향으로 떨어져 있던 폴란드는 정부 주도하에 즉시 요오드를 전 어린이에게 복용시켰습니다.

 

그럼 수치로 보는 피해범위는?

 

체르노빌이 세계의 가장 악명높은 핵사고가 난지 20여년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히로시마에 떨어진 핵폭탄

보다도 270배 더 많은 방사체를 발산하였습니다. 발전소 내의 방사능 레벨은 정상보다 일만 오천배 더 많은

것으로 삼십분 이내에 인간의 신경 시스템을 파과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오분지 일의 벨라루스 국이 오염되었고, 이백 오십만보다 더 많은 사람이 우크라이나에서만 체르노빌 희생자로 규정되었습니다.  

www. greenpeace.org.uk

 

버스비 교수의 말이 맞다면 후쿠시마는 히로시마보다 72000 배 더 방사능 물질을 누출하였고, 히로시마보다 270배 더 방사능을 누출한 체르노빌보다 267배 더 상황이 나쁘다는 결론입니다.

 

체르노빌 사고때 이웃국인 벨라루스에만 공식적 치명적 갑상선 암으로  십만명이 죽었습니다.

후쿠시마 사고는 체르노빌보다 267배 더 방사능 물질을 방출하였습니다.(출처:Handerson_Payne 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