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 곽상도 의원의 사퇴를 보며

작성자睦園.박이환(고10회)|작성시간21.10.04|조회수100 목록 댓글 0

오늘 곽상도 의원의 사퇴를 보며

맑은마음1(회원)




곽상도 아들의 50억 관련하여 곽상도 의원이 마침내 오늘 사퇴하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논란의 빌미를 주지않고 잘 매듭지은 것 같아 저 나름으로는 무척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역으로 생각해서, 곽 의원이 사퇴의 변에서 이런 저런 논란의 불씨를 남겼다면 사퇴를 아니함만 못하기 때문입니다. 곽상도 의원은 향후 특검 조사 등에서 결백한 것으로 나오면 당연히 재기할 것이고, 연루되어 오점이 있다면 그걸로 끝이겠지요.

이번에 불안불안하게 보였던 젊은 이준석 대표가 리더십을 발휘하고 상황 판단을 바르게 했고 국민의힘이 신속하게 조치를 잘 취했다고 저는 평가합니다. 애석해 하는 분, 그리 매정하게 내쳐셔야 되나 분노하는 분도 있겠지만, 6000억 화천대유의 몸통인 이재명 게이트 특검을 관철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했고 비리가 드러나도 눈 하나 깜짝 안하는 민주당과는 다름을 각인시키고 차별화시키는데 어느 정도 성공한 것으로 봅니다. (어느 분은 이재명이 사퇴하면 곽의원도 사퇴하길 바라는데 일을 풀어가는 방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 점에서 대표가 극구 만류하는데도 스스로 사퇴한 윤희숙 의원의 용단은 계속해서 빛을 발할 것이라 봅니다. 마음 같아서는 곽상도 이후에도 한 두명 그런 케이스가 있다면 선제적 용단을 내려 사퇴하여 국힘당은 그래도 다르구나 하고 국민이 조금씩 인정하게 되길 희망해 봅니다. 누군가의 인정을 다시 받는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근래 조갑제닷컴의 토론장의 이전 글들을 좀 살펴보았는데 무학산 문무대왕 부산386 골든타임즈 이희도 월명 권토중래 죄형법정주의 증인 조약돌 등의 필명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글을 올리셨고 나름대로 상당히 식견이 높고 한분 한분 애국자들로 여겨져 배울 점 또한 무척 많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연배로 보면 50대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고, 60대, 70대, 80대 어르신들이 많은 것 같고 젊은 세대는 거의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훌륭한 조갑제닷컴에 젊은 세대도 많이 찾아와서 보고 배우며 새로운 활력을 더 불어넣으며, 어르신들은 삶으로 터득한 지혜와 경륜을 마음껏 나누어주고 젊은이들은 패기와 열정으로 바른 국가관 인생관을 가지고 미래를 열어간다면 너무나 좋을텐데, 쉽지는 않겠지만 그런 생각을 한번 해봅니다. 참고로 저는 지천명이라 불리는 나이가 이제 다 지나가려하고 있습니다.

그간 글들을 크게 보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보수우파의 궤멸적 행태가 하나의 분수령이 된 것 같고, 지난 총선에서 부정선거 이슈가 보수우파 내부에 큰 상처와 균열을 남긴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부정선거 내막을 잘은 모르지만 정권이 바뀌면 여러 의혹에 대해 반드시 정식으로 조사해 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정권이 바뀌어야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라도 이번 대장동 게이트 특검은 너무나 중요하고 정권 교체의 발판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정권을 되찾아야 탈원전 태양광 비리, 부정선거, 드루킹 자동댓글 부정선거, 울산시장선거 비리, 부산저축은행 비리, 남북정권내통 등등등 가지가지 비리부패를 바로잡고 자유대한민국의 총체적 기초를 다시 세울 수 있겠지요. 그러하기에 이런저런 못마땅한 부분들 넋두리, 비난 등 지양하고 뜻과 힘을 계속 모아가면 좋겠습니다. 그러다 보면 길은 반드시 마침내 열리리라 믿습니다.
쓰다보니 두서없이 길어졌는데 앞으로 고명하신 분들의 견해들을 경청하고 저 또한 기회 있을 때마다 소견을 피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