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寫眞作家의 作品 - 색과 빛의 조화

작성자睦園 박이환|작성시간13.12.27|조회수56 목록 댓글 2


( 寫眞作家의 作品 -
색과 빛의 조화)

 

네 명의 아내를 둔 남자가 있습니다.

그는 첫째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자나깨나
늘 곁에 두고 살아갑니다.



둘째는 아주 힘겹게 얻은 아내입니다.

사람들과 피투성이가 되어 싸우면서 쟁취한 아내이니 만큼
사랑 또한 극진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그에게 있어서
둘째는 든든하기 그지없는 성과도 같습니다.

셋째와 그는 특히 마음이 잘 맞아 늘 같이 어울려 다니며 즐거워합니다.



그러나 넷째에게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그녀는 늘 하녀 취급을 받았으며,



온갖 굳은 일을 도맡아 했지만
싫은 내색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저 묵묵히 그의 뜻에 순종하기만 합니다.



어느 때 그가 머나먼 나라로 떠나게 되어
첫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그러나 첫째는 냉정히 거절합니다.

그는 엄청난 충격을 받습니다.



둘째를 가자고 했지만 둘째 역시 거절합니다.

첫째도 안 따라가는데 자기가 왜 가느냐는 것입니다.



그는 셋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셋째는 말합니다.
"성문 밖까지 배웅해줄 수는 있지만 같이 갈 수 없습니다." 라고



그는 넷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넷째는 말합니다.
"당신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 따라가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그는 넷째 부인만을 데리고 머나먼 나라로 떠나갑니다.



<탈무드>에 나오는
이 이야기의 "머나먼 나라"는 죽음의 길을 말합니다.



그리고 "아내"들은 "살면서 아내처럼 버릴 수 없는
네 가지"를 비유하는 것입니다.



첫째 아내는 육체를 비유합니다.

육체가 곧 나라고 생각하며 함께 살아가지만 죽게 되면 우리는 이 육신을 데리고 갈 수 없습니다.



사람들과 피투성이가 되어
싸우면서 얻은 둘째 아내는 재물을 의미합니다.
든든하기가 성과 같았던 재물도 우리와 함께 가지 못합니다.



셋째 아내는 일가 친척, 친구들입니다.
마음이 맞아 늘 같이 어울려 다니던 이들도 문 밖까지는 따라와 주지만
끝까지 함께 가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나를 잊어버릴 것이니까요.




넷째 아내는 바로 마음입니다.

살아있는 동안은 별 관심도 보여주지 않고 궂은 일만 도맡아 하게 했지만
죽을 때 어디든 따라가겠다고 나서는 것은 마음뿐입니다.



어두운 땅속 밑이든 환한 신작로든
지옥의 끓는 불 속이든
마음이 앞장서서 나를 데리고 갈 것입니다.



살아 생전에 마음이 자주 다니던 길이
음습하고 추잡한 악행의 자갈길이었으면
늘 다니던 그 자갈길로 나를 데리고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과 덕을 쌓으며 걸어 다니던 밝고 환한 길이면
늘 다니던 그 환한 길로 나를 데리고 갈 것입니다.

<>

그래서 살아있는 동안
어떤 마음으로 어떤 모습으로 사느냐가
죽고 난 뒤보다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 寫眞作家의 作品 -
색과 빛의 조화)

 

네 명의 아내를 둔 남자가 있습니다.

그는 첫째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자나깨나
늘 곁에 두고 살아갑니다.



둘째는 아주 힘겹게 얻은 아내입니다.

사람들과 피투성이가 되어 싸우면서 쟁취한 아내이니 만큼
사랑 또한 극진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그에게 있어서
둘째는 든든하기 그지없는 성과도 같습니다.

셋째와 그는 특히 마음이 잘 맞아 늘 같이 어울려 다니며 즐거워합니다.



그러나 넷째에게는 별 관심이 없습니다.

그녀는 늘 하녀 취급을 받았으며,



온갖 굳은 일을 도맡아 했지만
은 내색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저 묵묵히 그의 뜻에 순종하기만 합니다.



어느 때 그가 머나먼 나라로 떠나게 되어
첫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그러나 첫째는 냉정히 거절합니다.

그는 엄청난 충격을 받습니다.



둘째를 가자고 했지만 둘째 역시 거절합니다.

첫째도 안 따라가는데 자기가 왜 가느냐는 것입니다.



그는 셋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셋째는 말합니다.
"성문 밖까지 배웅해 줄 수는 있지만 같이 갈 수 없습니다." 라고



그는 넷째에게 같이 가자고 합니다.

넷째는 말합니다.
"당신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 따라가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그는 넷째 부인만을 데리고 머나먼 나라로 떠나갑니다.



<탈무드>에 나오는
이 이야기의 "머나먼 나라"는 죽음의 길을 말합니다.



그리고 "아내"들은 "살면서 아내처럼 버릴 수 없는
네 가지"를 비유하는 것입니다.



첫째 아내는 육체를 비유합니다.

육체가 곧 나라고 생각하며 함께 살아가지만 죽게 되면 우리는 이 육신을 데리고 갈 수 없습니다.



사람들과 피투성이가 되어
싸우면서 얻은 둘째 아내는 재물을 의미합니다.
든든하기가 성과 같았던 재물도 우리와 함께 가지 못합니다.



셋째 아내는 일가 친척, 친구들입니다.
마음이 맞아 늘 같이 어울려 다니던 이들도문 밖까지는 따라와 주지만
끝까지 함께 가 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나를 잊어버릴 것이니까요.




넷째 아내는 바로 마음입니다.

살아있는 동안은 별 관심도 보여주지 않고 궂은 일만 도맡아 하게 했지만
죽을 때 어디든 따라가겠다고 나서는 것은마음뿐입니다.



어두운 땅속 밑이든 환한 신작로든
지옥의 끓는 불 속이던
마음이 앞장서서 나를 데리고 갈 것입니다.



살아 생전에 마음이 자주 다니던 길이
음습하고 추잡한 악행의 자갈길이었으면
늘 다니던 그 자갈길로 나를 데리고 갈 것이라 고요,
생각합니다.

선과 덕을 쌓으며 걸어 다니던 밝고 환한 길이면
늘 다니던 그 환한 길로 나를 데리고 갈 것입니다.

<>

그래서 살아있는 동안
어떤 마음으로 어떤 모습으로 사느냐가
죽고 난 뒤보다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은혜로운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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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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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김지영(16회) | 작성시간 13.12.28 명품 사진에 좋은 글들을 잘 읽었습니다.. 사랑방 운영에 불철주야로 지켜 주심에 감사 감사 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睦園 박이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4.01.10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군요~김지영 님 과 같은 분이 계시어 힘이 더욱 납니다 그려~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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