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시,음악,좋은글

철기시대 다음은 소기시대?

작성자변영교|작성시간26.06.21|조회수11 목록 댓글 0

분리수거를 하다보면 엄청난 양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배출됩니다.

 

인간이 사용한 도구의 재료로 시대를 구분하면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로 나누고

우리는 지금 철기시대를 살고 있는데

 

주변을 살펴보면 철로 된 물품보다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이 더 많은 것 같아

지금이 플라스틱 시대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인하대학교 한성우 교수에 의하면

한자가 생성되던 시대에는 플라스틱이 없었으니

해당하는 한자가 있을 수가 없고

 

중국에서는 플라스틱을

흙으로 빚은 인형을 가리키는 (토우 소)를 써

塑料(소료) 혹은 塑胶(소교)라 하는데 착안

이 시대를 소기시대(塑器時代)로 부르자고

 

그래야 철기시대와 소기시대로 운()도 맞다고!

 

그럴듯하지요?

 

그런데 쇠그릇이 없어져야

철기시대가 끝이 나니 이를 어쩌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