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60º 돌봄, 언제나 돌봄 펼치다]와 함께 한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
지난 12월 6일( 수) 경기도청에서 개최된 '경기도 360도 돌봄, 언제나 돌봄 펼치다'에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이 함께 했습니다.
이번 행사 오프닝 무대는 2022 특기적성 페스티벌 '꿈은 이루어진다' 에서 빛나는 으뜸상(경기도지사상)에 빛나는 안성 위드 지역아동센터의 '하쿠나난타타'팀이 참여했는데요.
이른 아침 안성에서 수원까지 이동하느라 힘들고 긴장했던 우리 위드 친구들, '페르시아' 와 '핸드클랩' 두 곡을 준비했는데요. 공연 전 음악과 동선을 맞추며 리허설을 진행합니다.
본 무대가 시작되자 언제 긴장했냐는 듯이 엄청난 에너지와 실력을 보여주었고 관객의 박수 호응과 환호로 무대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역시 경기도지사상을 받은 팀 답다'는 칭찬도 많았지요.
한편 행사가 열린 경기도청 1층 로비에는 2023 그림공모전 '나는 특별해요(l’m special)'의 수상작들이 전시됐는데요. 공모전에 응모한 총 1,423작품 중 기발한작품상(경기도지사상), 가슴뭉클상, 엉뚱상, 함께해서좋은상 등 으로 선정된 40여개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우리 친구들 하나하나가 모두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라는 주제처럼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는데요. 평일 오전 아주 잠깐 열린 전시라 직접 그린 '작가'들을 초대하지 못해 아쉽지만, 행사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도청 방문객, 경기도청 직원 등 많은 분께 우리 친구들의 그림을 자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별한 손님도 방문하셨는데요!!!
'언제나 돌봄' 행사 후 김동연 경기도지사님께 작품을 소개하는 잠깐의 시간이 있었는데, 친구들 그림에 대한 관심과 함께 칭찬과 격려의 말씀도 해주셨답니다.
행사를 빛내준 안성 위드 지역아동센터 '하쿠나난타타'팀과 그림공모전 작품으로 참여해준 친구들,
또한 2023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에 함께 한 친구들과 센터 종사자, 강사님 모두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내년에는 더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한해 동안 감사했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