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8 중부일보]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운동회 및 활동사진전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경기남부지원단작성시간24.09.12조회수77 목록 댓글 0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운동회 및 활동사진전 성황리 마무리
- 입력 2024.09.08 17:38 / 중부일보 최영재 기자
아이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자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이 개최한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운동회 및 활동사진전-우리들의 신나고Go! Fun!한 가을운동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운동회는 7일 오전 10시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열린 가운데 경기남부지역 내 35개 센터, 170여 명의 아동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먼저 1부는 ▶개회식 ▶활동사진전 시상식 ▶풍선기둥릴레이 ▶큰공 굴리기 ▶다함께 달리기로, 2부에는 ▶장애물 달리기 ▶계주 릴레이 ▶볼풀농구 ▶협력놀이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가을운동회와 같이 진행된 활동사진전은 ‘날마다 빛나는 우리들’을 주제로 참여한 센터 60개소 중 4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74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활동사진전으로 전시했다.
사진 전문가 등 3명의 내외 심사위원과 심의를 거쳐 부천 소재 지구촌지역아동센터의 ‘날아라 나답게 친구들’이 단연최고으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빛나는 작품상은 시립도담상대원동지역아동센터(성남시) ‘사랑스러운 너’, 팔탄지역아동센터(화성시) ‘내가 제일 날 나가’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나답게창작상 5개소와, 우리다함께상에는 12개소가 뽑혔다
또 운동회에 참여한 아동·관계자 등이 현장에서 나눠 준 스티커를 전시된 사진에 투표한 결과 광주샬롬지역아동센터의 ‘너와 나, 우리가 함께 했어요!’ 작품이 인기상으로 선정됐다.
운동회는 지역별로 빨강·노랑·초록팀으로 나눠 진행했고, 초록팀이 1등으로 우승하면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조윤경 경기남부지원단장은 "학습이 느린, 친구를 사귀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서로 의지하고 도움을 주면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새로운 경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기사 출처 : 중부일보 https://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670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