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나답게크는아이지원사업 담당 정소연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은 지난 12월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의 지원으로 「2025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자문위원회」를 진행했습니다.
자문위원과 사업 담당자 총 7명이 함께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박효민 안산시립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이희원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센터장 ▲정하나 한국아동마음챙김연구소 소장 ▲최보라 협동조합 함께하는연구 연구위원님들이 참성하여 각 전문분야에 대한 다양한 자문을 지원해주셨습니다!!
이날은 2025년 사업 운영 결과를 함께 돌아보고, 현장에서 느낀 점과 개선 방향을 나누며 2026년 사업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운영할 수 있을지 다양한 의견이 나누었습니다.
특히 자문위원들은 부모의 이해와 수용이 아이들의 성장에 큰 힘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 부모교육과 부모–아동 관계를 돕는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가면 좋겠다는 제안을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2026년 사업을 준비하며, 효과성 연구 문항 활용, 부모양육태도(PAT) 검사 운영 방향, 파견전문가 근로계약 및 복지 제도 개선 등 실질적인 운영과 관련된 자문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은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2026년에도 아이들이 ‘나답게’ 자랄 수 있도록 더 꼼꼼하고 따뜻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