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
달콤한 과실과 따스한 햇빛의 향기가 강해져가는 6월 2째주입니다❤
이번주는 다양한 감각기관 중 후각을 사용하여 놀이를 준비해보았답니다~
항상 지나가던 산책길 꽃의 향기도 맡아보고 데굴데굴 굴러온 초록열매의 향기를 맡아보고
언어와 몸짓, 표정 등 자유롭게 표현해보며 놀이해보았어요><
익숙한 산책길 뿐만 아니라 오디열매를 채집하러 떠나보기도 하고
쓱싹쓱싹 멋진 그림을 그리며 대회에도 참여!
좋아하는 동물 친구들이 나오는 인형극을 관람하여 이번주를 보낸 우리 아이들의
상큼✨ 귀여움 폭발💖
사진을 함께 보실게요 \(@^0^@)/
< 월요일은 우리의 창의력을 뽐내는 그림대회! >
- 씩씩하게 등원하고서 하루를 보내는 우리 햇살반 아이들~
오늘은 그림대회에 참여하였어요!
아직은 다양한 도형을 사용하거나 원하는 대로 그리는 것을 어려워하지만
두손에 꼬옥 이쁜 색을 골라 쓱~쓱 그림을 그렸답니다🧡
그림 대회가 끝난 이후에도 색연필과 크레파스를 잡고서 그림그리기에 집중하는 아이들을 위해
전지를 준비해 바닥에 붙여두니 하나 둘~ 모여 그림을 그렸어요😊
< 화요일은 새콤 달콤 오디를 채집하러가요😆 >
- 킁킁~ 어라 어디선가 달콤새콤한 향기가나요~
뛰뛰빵빵 자동차를 타고서 이동하니 오디가 가득한 오디체험장에 도착한 우리 아이들!
체험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였을까요?😊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다 보니 도착한 오디 체험장~
낮선 곳이지만 새콤달콤한 향기에 아이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가득해요><
형 누나들과 함께 걸어다니며 직접 따보기도 하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높은 곳에 햇빛이 가득 머금은 오디를 채집해요!
💛 오디열매 채집의 꿀팁 💛
손을 가져가기만 해도 똑! 하고 떨어지는 친구들은 달콤함이 가득해진 오디랍니다~
빨간 오디 친구들은 색은 딸기처럼 이쁘지만 먹어보면 새콤함이 가득해 눈이 찔끈 감기는 맛이라
조심해야해요>~<)
그렇게 오늘 하루 달콤한 오디향기를 가득 맡으며 체험을 즐긴 햇살소리반 아이들이에요💖💖
어린이집으로 돌아가기전 오디 열매로 만든 오디 주스도 먹었어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디!
두손에 꼬옥 쥐고 가져간 오디열매 가정에서도 모두 함께 즐겨보세요🧡
< 수요일은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친구들이 동화를 들려준다고해요! >
-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형극을 보는 날이에요~
'배고픈 사자' 인형극에는 어떤 동물친구들이 나와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자기 자리에 앉아 인형극에 집중하며 관람하는 아이들의 모습 보이시나요?
작은 엉덩이 꼬옥 붙이고 열심히 관람하던 아이들은 교실로 돌아가
머리띠를 쓰고서 흉내도 내어보고 인형극에 나왔던 동물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었답니다🧡
< 목요일은 모두가 모여 즐겁게 놀이해요! >
- 또래와 함께 보내고 놀이하며 나의 감정을 표현해가는 것을 배워가는 우리 아이들!
그런 아이들의 위해 준비한 감정카드를 교실에 배치하였어요~
놀이하며 발견한 감정카드에 관심을 가지고 표정을 흉내내어 보기도 하고 친구에게 카드를 보여주며
"나는 이런 기분이야~" 하고서 표현하였답니다><❤
바깥놀이에서는 향긋한 꽃내음을 풍겨오는 수국과 상큼한 초록 열매, 들꽃등 자연물을 만져보고 향을 맡아보며 시간을 보내었어요!☆⌒(*^-゜)v 💛
바깥놀이를 떠나니 여름향기를 가득 머금은 수국이 피었어요~ 향도 맡아보고 가까이에서 꽃을 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