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형순생각

인간수명 (人間壽命)

작성자황소(최형순)|작성시간26.06.21|조회수13 목록 댓글 2

瀅洵思曰(형순생각)

人間壽命
인간수명
前, 百歲生追求. 現, 可能生 一百二十歲
전엔 백년밖에 못살 줄 알았건만,
현재엔 120년 살 수도 있을 것 같노라니
人生 三十年 分割 思
인생을 30년으로 나눠보노라면

人生事
인생사
春夏秋冬 比喩
봄, 여름, 가을, 겨울 비유 하노라면
四季節 詞
사계절 될진데

三十歲 而立
서른즈음(~30)
春= 誕生,靑春,學習,血氣 衝天也
봄= 탄생, 젊음, 학습, 혈기 충천하노라니
人生 立志時代
인생 뜻 을 세울 시대로세

人生分已定 浮生空自忙
주어진 인생 스스로 맘껏 부딛히고 바쁘게 살자

六旬
환갑즈음(31~60)
夏= 職業,婚禮,子息, 力動的 日常
여름= 직업, 결혼, 자식, 역동적 일상
人生二幕 最大 全盛期
인생이막 최대 전성기로니

經驗年輪 每事 叡智生活
연록 쌓였나니 매사 슬기롭고 열심히 살자

九旬
구십즈음(61~90)
秋= 退職, 孤獨, 自由, 年金, 單調生活
가을= 퇴직, 외로움, 자유, 연금, 단조로움
人生 黃昏期
인생 황혼기 일세그랴

整理, 心虛 無念無想 安危生活
정리와, 비움, 실천, 편안과 위로하며 살자

天壽
백이십즈음(91~120)
冬= 健康, 餘裕, 易地思之, 配慮心
겨울= 건강, 여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
人生旅夢 死期不遠也
인생은 꿈 만 같고, 죽을 날 멀지 않았음이야

餘生悔恨无生別
남은 인생 후회없이 살다 가고픈 희망사항...

한갓진 휴일 오후 누워 육순 절반 넘어 지나온 인생과 남은 인생 사계절에 비유할만큼 만약 천수 누릴 수 있다면 주제로 주저리 주저리 넋두리 하듯 적어본다...ㅎ

(260621 남은 인생여정에 대해 생각하면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투덜이 | 작성시간 26.06.22 new
    내겐 겨울이 없을거 같은데 🤔
  • 답댓글 작성자황소(최형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하이!
    잘 지내고 계시지?
    나도 겨울은 없을것 같아
    희망사항이지 뭐…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