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맛집 정보

경북 영천) 하양할매곰탕

작성자x데몬x(대구)|작성시간26.06.08|조회수421 목록 댓글 6

맛집 올리는거 오랜만 입니다.
스스로의 금기를 깨고 한번 간집을 바로 올려 봅니다.
(보통 두번이상 가서 감동받고 검정된 곳만 올리는데;;)
오늘은 영천 금호시장 하양할매곰탕 입니다.
곰탕이 땡겨서 걍 검색해서 간 곳인데 아 ~~만족 입니다.

가게가 들어가면 테이블이 7~8개 정도인 작은 가게 입니다.
헌데 일하시는 분은 4명 할매도(주인)계십니다.
날이 더우니 테이블에 않으면 예전 직업습관으로
파리가 얼마나 있는지 관찰 합니다.
좀 있습니다.
주방쪽 문을 오픈해 놓으심 무조건 들어 오는구조에요
근데 별로 신경 안씁니다.
왜냐 맛있으니깐

메뉴 입니다.
특 가격 음 아주 좋습니다.
사리 1,000원 발견 뭐지?
특곰탕 1개랑 사리도 1개 시킵니다.
할매께서 흐뭇하게 바라보면 직접 갔다 주시네요
사리 ㅋ

특 곰탕 입니다.
설렁탕 국물과 진한 육수 국물의 중간 느낌
국물이 착 감기면서 브드럽고 좋습니다.
아 훌륭합니다.
소머리곰탕 오호 이건 뒷맛이 뭔가 치고 올라 오는데여
뭐지?

직접 담은 김치 , 깍두기 좋았구요.
특별하지 않은듯 곰탕과 합치면 특별해지는 김치 음~
청양고추 3개 이상 주는집 정말 좋아 합니다.
양파절임은 당연 고기랑 같이 먹으란 소리임

곰탕과 반찬을 사진찍고 음미할때쯤 사리가 나옵니다.
아니 이건 진주 칠암곰탕에 나오는 그 삶은사리
칠암은 건져서 그릇에 나오는데 여긴 뚝배기에 곰탕국물 언져 나옵니다. 오홍
사리에 국물을 떠먹어 보았는데
곰탕맛과 국수 글루텐 맛이 썩이며 단맛이 나네요.
허허

곰탕에 고기 재료를 봅니다.
소머리를 정말 얄게썰었는데 고기양이 정말 많습니다.
특이하게 선지가 큐브형으로 들어 있는데 어 이게 고기 먹을때 하나식 씹히는게 맛있네요.
서울에 마나 넣어 주는 그 설렁탕집이 잠깐 생각 낫네요. 마나 지나는 냄새가 좀 그랬는데 맑은국에 선지는
함평에서 먹어보고 오랜만 입니다.
소머리 곰탕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국수 사리를 덜어서 곰탕에 넣어 휘휘 져어서 얄게썰인
소머리고기랑 같이 먹습니다.

정말 맛있네요.
사리 꼭 시키세요.

먹기전에 유튭 뉴스공장 틀어놓고 있었는데
곰탕올때 잠시 껏거든요 할매께서 오셔서
보통은 바로 다시 플레이 하면 음식 먹는데
그걸 제가 까먹을정도로 맛있었습이다.
국물을 완샷하니 귀에는 이어폰이 꽃혀있고 플레이 하지 않았다는걸 알았죠.
감동이 ~~~

잘먹었습니다.
옆에 있던 사리뚝배기에 곰탕 국물까지 원샷했어요.
요즘 곰탕집 가면 국물 다먹고 국물리필 부탁해서
두사발하는데 여기도 역시나 두사발 하하
한번 가보고 이렇게 글적는거 진짜 오랜 만이에요.
여름입니다.
걸시너 여러분 건강관리 잘하셔요.
다음에 또 뵈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x데몬x(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곰탕집 가면 항상 물어봐요 국물 추가 되는지
  • 작성자민이언니 | 작성시간 26.06.08 이 집 곰탕 좋쥬
    데몬님 가족분들도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x데몬x(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넵 건강한 여름 나세요.
  • 작성자만초(횡성) | 작성시간 26.06.09 곰탕 가격 정말 착하네요.
    상호가 왠지 나주 하얀집을 떠올리게 하는군요.
    곰탕 국물에 말아먹는 사리 맛은 정말...
  • 답댓글 작성자x데몬x(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정말 맛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