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생활,과학,법률 상식

김형석교수님의 기도문

작성자무궁|작성시간26.06.09|조회수44 목록 댓글 0


김형석 교수님의 기도문


김형석 교수님의 기도문



내 세월 다하는 날

슬픔 없이 가게 하여 주소서



초대 없이 온 이 세상

정주고 받으며

더불어 살다가



귀천(歸天)의 그 날은

모두 다 버리고



빈 손과 빈 마음으로

떠나기를 약속하고 왔나니



내 시간 멈추거든

그림자 사라지듯

그렇게 가게 하여 주소서



한 세상 한 세월 사랑하고 즐겁고

괴로웠던 생애였나니



이 세상 모든 인연들과

맺어 온 그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들이 허락 없이 떠나는

그 날의 외로움으로

슬프게 지워지지 않게 하여 주소서



다만,

어제 밤 잠자리에 들 듯

그렇게 가고 보내는 이별이

되게 하여 주소서



아울러

사랑하는 나의 가족들이

슬픔과 외로움을 잊고

이 세상의 삶을 더욱 알고 깨달아

굳건히 살아가는

지혜와 용기를 갖게 하여 주소서



아름다운 이 세상 마지막 소망을

아름답게 이루고

아름답게 떠나가게 하여 주소서



이 詩를 읽고 나서



이 詩에서
가장 가슴에 와 닫는 부분은


"다만 어제 밤 잠 자리에 들 듯

그렇게 가고 보내는 이별이

되게 하소서" 입니다



' 이 세상에 올 때 너는 울었으나 세상사람들은 웃었다



그런데 네가 이 세상을 떠날 때는 세상사람들은 울지만 너는

웃으면서 가도록 하라! '



울면서 왔지만

웃으며 떠난다.

유당선생 제공글입니다
무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