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물 흐르는 대로 살아갑시다.

작성자두암산|작성시간26.06.16|조회수21 목록 댓글 0

아침 해가 뜨면 석양은 돌아오듯

세상 모든 만물은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이 자연에서 오늘을 살아가면서

어찌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내가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세상의 이치

욕심내고 아무리 많이 가져도

내가 떠난 뒤에 내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높은 권력을 갖었다 하여도

영원할 수 없고 많은 재산도

나 떠난 다음에는 다 소용없는 것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것은 변함없는 이치가 아니더냐?

오늘 누군가에게

선정을 베풀고 즐거운 마음을

갖는다면 그 여운만 오래가는

세상의 이치가 아니더냐?

 

2026.6.16 정창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