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낮이 있으면 어두움이
깔리고 그 어두운 밤도
시간이 지나면 날이 밝아지고
끊임없이 반복되는
자연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도
한번 즐거운 날이 있으면
시련이 닥쳐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며
반복되는 인생을
우리는 살아가고 있으며
사람의 마음도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존재하는 가하면
한 개인의 생각도 수시로
변하기에 항상 옳고 바른 생각을
유지하고 살면
악한 마음이 머물 틈이 없습니다.
그러나 바르지 않는,
생각과 행동을 하면서
느끼지 못하고 살아간다면
불행한 인생으로 살아갈
수 있으니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자연의
이치와 인생 및 지식에
관한 생각하며 살아갈 때
황혼길이 아름답게 보이지 않을까?
우리의 삶 지나온 날보다
살아갈 날이 적게 남은 세월
오늘 즐겁게 살아가도록 합시다.
26.6.20 아침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