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시인 생(生)의 목표(目標) 인생(人生)의 7할(割)을 넘게 걸어왔고 앞으로의 삶이 3할도 채 안 남은 지금... 내 남은 생(生)의 목표(目標)가 있다면 그것은 건강(健康)한 노인(老人)이 되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 늘어나는 검버섯이야 어쩔 수 없겠지만 옷을 깔끔하게 입고 남의 손 빌리지 않고 내 손으로 검약(儉約)한 밥상을 차려 먹겠다. 눈은 어두워져 잘 안 보이겠지만 보고싶은 것만 보는 편협(偏狹)한 삶을 살지는 않겠다 약(弱)해진 청력으로 잘 듣진 못하겠지만 항상(恒常) 귀를 열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따뜻한 사람이 되겠다 성한 이가 없어 잘 씹지 못하겠지만 꼭 필요(必要)한 때만 입을 열며 상처(傷處)주는 말을 하지 않는 사람으로 살겠다 다리가 아파 잘 못 걸어도 느린 걸음으로 많은 곳을 여행(旅行)하며 여행지(旅行地)에서 만난 좋은 것들과 좋은 사람들에게 배운것을 실천(實踐)하는 여유(餘裕)있는 삶을 살아가겠다 어린 시절(時節)부터 줄곧 들어온 "무엇이 되고 싶냐?" 는 질문(質問)에 이제 건강(䊕康)한 노인(老人)이라고 답한다 나이가 들면 건강(健康)한 사람이 가장 부자(富者)요 건강(腱康)한 사람이 가장 행복(幸福)한 사람이요 건강(腱康)한 사람이 가장 성공(成功)한 사람이며 건강(健康)한 사람이 가장 잘 살아온 사람이다. -이해인-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張子房 작성시간 26.06.20 생각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성격이 바뀌고,
성격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다녀갑니다.
👏👏👏 -
작성자미네르바 작성시간 26.06.20 험담은 세 사람을 죽인다.
험담을 한 자,
험담을 들은 자,
험담의 대상자 등을 모두 죽일 수 있다.
유대인의 지혜가 집약된 탈무드에 있는 말입니다.
따라서 말을 하기에 앞서 늘 3가지 체에 걸러봐야 합니다
마음 편안한 하루길 되시기바랍니다.
💵💶💷 -
작성자김일희 작성시간 26.06.20 잘 읽고 갑니다.
-
작성자탱구 작성시간 26.06.20 좋은감동 감사합니다.
좋은행시 감상합니다.
좋은낭송 감상합니다.
좋은수녀 감상합니다.
좋은사진 감상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잘 감상합니다.
즐감합니다. -
작성자가람따라 작성시간 26.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