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작성자미추홀(彌鄒忽)|작성시간26.06.21|조회수113 목록 댓글 5
 







나는 지금 하루하루를 죽어가는 삶을 사는가? 

아니면 살아가는 삶을 사는가?

어느 강연회에서 명사초청 특강을 들은 적이 있다. 건강에 대한 대중 강연을 
하면서 그 강사 선생님이 사람들에게 질문을 했다.

첫 번째, "이거 많이 먹으면 오래 삽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잠시 생각하며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다양한 답을 쏟아낼 때 강사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다. 
"정답은 나이 입니다. 나이 많이 먹으면 오래 사는 거잖아요?"

사람들의 허를 찌르는 재미있는 질문이었다. 모두들 즐겁게 웃었다. 
그렇게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강사는 다시 건강에 대한 강의를 계속했다.

두 번째, "이것도 많이 먹으면 죽어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답도 나이다. 나이 먹으면 오래 살고  또, 
나이 많이 먹으면 죽는 거다.

먹으면 오래 사는 것과 먹으면 죽는 것에 대한 공통된 대답이 '나이' 라고 생각하니 
재미있으면서도 무엇인가 머릿속을 두들기는 기분이 들었다.

이 두 가지 질문은 어떤 사람은 나이 먹으며 죽어 가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나이 먹으며 살아 가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나에게 말하는 것 같았다.

우리는 같은 것을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한다. 사람들이 다른 생각을 하는 이유는 
다른 정보를 접하고 다른 경험을 하기 때문이 아니다. 

같은 경험을 하고, 같은 것을 보고 들어도, 그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무엇을 보느냐 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본 것을  어떻게 받아 들이느냐가 더 중요하다.

오늘은 우리가 살아온 날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날이다. 오늘은 우리 인생에 
가장 늙은 날이다. 오늘에 대한 또, 한 가지의 선택은 자신 의 모습에 
만족하며 오늘을 즐기는 것이다.

오늘은 내가 살아갈 날들 중 가장 나이가 젊은 날이다. 오늘은 내 인생에 가장 젊은 
날이다. 나는 젊음을 즐기며 앞으로의 인생을 의미 있고 행복하게 살 것이다.

우리에게는 같은 오늘이 주어졌다. 어떤 오늘을 선택하느냐가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

남을 탓하기전에 나를 돌아 보자. 그것이 서로를 존중 하고 
배려하는 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생의 가장 젊은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모셔온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추홀(彌鄒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나를 만나지 못하는 사람은 길이 없다고 했다
    노년에 이르면 내면(內面)을 바라보며 길을 찾고,
    꿈을 향해 걸어가라고 한다.
    남이 보기에 아름답게 사는 것을 넘어
    스스로 느끼기에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도 건강관리 잘하시고 품격 높은 삶 되시길 바랍니다.
    🫷🫸🫷🫸
  • 작성자추상(秋霜) | 작성시간 26.06.21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믿고 사랑하는 것이고
    나에게 확신을 갖는 것입니다.
    가치있는 인생을 살면서
    사랑을 하는것이 최고의 행복 입니다.
    오늘도 최고의 삶과 행복을 누리는 멋진 하루길 되세요.
    🌸🌸
  • 작성자김일희 | 작성시간 26.06.21 잘 읽고 갑니다.
  • 작성자탱구 | 작성시간 26.06.21 좋은일화 감사합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좋은명언 감사합니다.
    좋은계명 감사합니다.
    좋은꽃밭 감상합니다.
    좋은사진 감상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 작성자진실맨 | 작성시간 26.06.21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