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지볶음 '이것' 넣어 만들면 감칠맛이 가지는 수분이 많고 식감이 부드러워 볶아 먹기 좋은 채소지만, 조금만 간을 잘못 맞추면 물컹하고 밍밍해져 외면받기 쉬운 반찬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손도 안 대는 경우가 많고, 어른들도 자칫하면 젓가락이 가지 않죠. 하지만 ‘이것’ 하나만 넣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기름만 먹는 채소라 불리는 가지에 딱 맞는 양념, 바로 굴소스입니다. 가지볶음 재료 가지 대파 약간 청양고추 진간장 1스푼 굴소스 반 스푼 식용유 설탕 가지는 반으로 자른 뒤 사선으로 얇게 썰고 대파는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 썬 대파를 넣어 파향이 올라올때까지 볶아줍니다. 썰어둔 가지를 넣고 간장과 굴소스를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이때 느끼함을 잡아 줄 수 있는 청양고추도 넣어줍니다. 가지는 기름을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자칫 느끼해 질 수 있으니까 빠른 시간안에 재빨리 볶아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밥먹기 전에 간단하게 볶은 가지볶음은 덮밥처럼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굴소스를 넣으면 간장만 넣었을 때보다 깊고 감칠맛이 있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부평초(浮萍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불평 대신에 감사를!!
부정 대신에 긍정을!!
절망 대신에 희망을!!
고맙습니다.
🌾🌾🌾 -
작성자달빛에뜬술잔 작성시간 26.06.15 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
네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행동은 네 습관이된다 .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오늘 하루를 만끽하며 살아야 한다.
건강과 행운이 있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
🌝🌝🌝🌝🌝 -
작성자카사노박 작성시간 26.06.15 맛나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