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견우가 먹어본 맛집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 더맛녀석 최자로드 묵은지삼겹살 묵은지감자탕 홍어 용산구 금강산식당 🥬

작성자견우|작성시간26.02.05|조회수1,741 목록 댓글 34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 더맛녀석 최자로드 묵은지삼겹살 묵은지감자탕 홍어 용산구 금강산식당 🥬

안녕하십니까~! 

어깨가 아프면 견우한의원입니다. ✨

오늘은 견우가 정말 아껴두었던, 하지만 이미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더맛있는녀석들 용산구 최자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최자로드'에 소개되며 더욱 핫해진 더맛있는녀석들 용산구 금강산식당입니다!


전라도 강진에서 온 3년 숙성 묵은지와 제주도에서 건너온 명품 돼지고기의 만남,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

📍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용산구 금강산식당 : 3년 숙성 묵은지의 깊은 내공

서울 용산구 한복판에서 고향의 맛, 아니 그 이상의 깊은 맛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금강산식당은 화려한 간판 대신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정겨운 외관으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금강산식당 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요 메뉴: 묵은지삼겹살, 묵은지감자탕, 홍어


입구 왼편에는 웨이팅을 위한 빨간 의자가 놓여 있고, 독특하게 '뽑기 메뉴판'이 손님들을 반겨줍니다. 


시작부터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죠? 😊

🎬 응답하라 1988? 추억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내부 분위기

더맛있는녀석들 금강산식당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8090 시대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아재 감성 물씬 풍기는 포차 분위기에 천장은 각종 포스터로 도배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


오른쪽에는 추억의 다이얼 전화기와 옛날 TV가 놓여 있고, 한쪽 벽면에는 '열두 냥짜리 인생', '빨간 마후라' 같은 고전 영화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관리하시는 오크통 술까지 보이니, 여기는 정말 '술 한잔' 안 할 수가 없는 분위기예요. 🍺


🥘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에 진심인 메뉴 구성과 정갈한 밑반찬

금강산식당의 메뉴판을 보면 사장님이 얼마나 묵은지에 진심인지 알 수 있습니다.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요리들이 주를 이루는데요. 

 

이곳의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홍어사시미도 일품입니다.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만을 고집하신다고 하니 믿음이 팍팍 가죠? 🇰🇷

특히 전남 강진에서 공수한 3년 숙성 묵은지와 **제주 양돈 농협의 '제주 도니'**를 사용한다는 점이 이 집 맛의 비결입니다.

본격적인 메뉴가 나오기 전, 입맛을 돋우는 기본 찬들이 등판합니다.

계란찜: 포슬포슬하고 고소해서 속을 달래기 딱 좋아요.


섞박지: 크고 얇게 썰어내어 청량감이 남다릅니다.


떡볶이: 달큰한 밀떡볶이인데, 이게 감자탕이랑 궁합이 환상이라 리필 1순위예요! 😋


숭늉: 구수한 숭늉까지 나오니 식사 전후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


🥓 육즙 폭발! 3년 숙성 묵은지 삼겹살의 유혹


드디어 메인 메뉴,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 삼겹살이 등장했습니다! 


선홍빛이 도는 두툼한 생삼겹살의 자태가 보이시나요? 

제주도에서 건너온 질 좋은 고기라 그런지 육질이 정말 남다릅니다. 🥩

더맛있는녀석들 금강산식당은 **무쇠 그릴(불판)**을 사용합니다. 

열전도율이 좋아 고기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이른바 '겉바속촉'으로 구워집니다. 

고기가 황금색으로 변해갈 때쯤, 불판 아래쪽에 3년 숙성 묵은지를 쓱 올려줍니다.


삼겹살 기름이 아래로 흐르면서 묵은지를 코팅하듯 구워주면... 감칠맛이 폭발한다는 표현이 딱 맞아요! 💥 


톡 쏘는 새콤함과 고소한 기름맛이 만나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삼겹살이 조금 물린다 싶을 때 우리의 갈치속젓이 등장하면 상황은 가볍게 마무리됩니다.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너무 좋아서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 한 점에 고기 한 점 싸서 먹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이죠! 😇 


(볶음밥을 못 먹고 온 게 아직도 한이 되네요...)

🍲 국물 맛의 신세계, 시원 칼칼한 더맛있는녀석들 묵은지 감자탕


삼겹살만큼이나 사랑받는 메뉴, 바로 더맛있는녀석들 최자 묵은지 감자탕입니다. 

일반적인 우거지 감자탕과는 결이 완전히 달라요.

처음 국물을 한 입 먹어보면 "어? 잘 끓인 김치찌개인가?" 싶을 정도로 칼칼하고 시원합니다. 


하지만 끓이면 끓일수록 뼈에서 나오는 묵직하고 진한 감칠맛이 올라오면서 진짜 감자탕의 매력을 뽐내죠. 🥘


자극적인 조미료 맛이 아니라, 묵은지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천연의 깊은 맛이 핵심이에요. 

뼈에 붙은 고기는 얼마나 부드러운지 젓가락만 대도 스르르 떨어집니다. 


잡내 하나 없이 속까지 간이 잘 배어 있어 묵은지에 돌돌 말아먹으면 그야말로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


✨ 총평 : 용산구에서 만난 인생 노포, 금강산식당

더맛있는녀석들 용산구 금강산식당은 단순한 식당을 넘어, 추억과 정을 파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료에 대한 사장님의 강한 자부심이 맛으로 그대로 증명되는 곳이에요. 👍


재료의 퀄리티: 강진 묵은지 + 제주 돼지고기 = 최자 추천 필승 조합!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다면 홍어사시미도 정말 좋습니다.

분위기: 술맛 나는 정겨운 노포 감성 100%

추천 메뉴: 최자가 추천하는 묵은지 삼겹살과 감자탕은 절대 포기할 수 없어요!

친구들과 소주 한잔 기울이고 싶을 때, 혹은 깊은 손맛의 한식이 그리울 때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저도 조만간 못다 먹은 볶음밥을 정복하러 다시 갈 예정입니다! 🏃‍♂️💨


견우가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건강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애플민트 | 작성시간 26.02.13 최자가 인정한 곳이라면 일단 믿고 직진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별헤는밤 | 작성시간 26.02.13 최자도 돼단한 먹방러인데.....한번 가볼랍니다.
  • 작성자아르마다 | 작성시간 26.02.13 최자도 인정한 곳이라니 기대가 됩니다.
  • 작성자은하철도999 | 작성시간 26.02.13 사실 묵은지야 뭘 곁들여도 성공합니다..
  • 작성자바람의파이터 | 작성시간 26.02.14 맛있는 녀석들을 찾아서 떠나보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