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투자하기

지식산업센터도 ‘브랜드’…하반기 잇단 분양

작성자정보세계|작성시간19.09.11|조회수60 목록 댓글 0

지식산업센터도 브랜드’…하반기 잇단 분양

8월까지 113건 승인…역대 최대 기록 눈앞
공급 많아지자 '1군' 건설사로 차별화
하반기 한화·SK건설, 현대ENG 등 분양 앞둬

올해 역대 최대 공급 기록 경신을 눈앞에 둔 지식산업센터가 주요 건설사 참여 등으로 차별화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해진다


9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올해 1~8월 최종 승인 받은 지식산업센터는 총 113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한 해 승인 건수인 117건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공단에 등록된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1096건으로 전체 10%가량이 올해 승인 받는 셈이다.

이같은 지식산업센터 공급 열기는 정부가 잇단 주택부문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은 데다 대출 금리 인하와 최근 세제 혜택 연장까지 겹친 영향으로 풀이된다. 올해 지방세 개정안엔 연말까지 일몰 예정이던 지식산업센터 취득·재산세 감면 헤택이 20221231일까지 3년 연장됐다.

오대열 경제만랩 리서치팀장은 지난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과잉되면서 분양 가능성을 키우려 사업지마다 규모를 키우고 설계를 차별화하는 과정에서 시공능력이 좋은 1건설사를 유인하는 효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최근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장을 실수요자와 투자자가 양분하는 만큼 역세권 입지와 배후수요에 더해 시공사 브랜드 파워까지 따지려는 분위기가 갈수록 팽배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건설사별로 한화건설은 비즈메트로, SK건설은 SK V1, 현대엔지니어링은 테라타워등을 각각 지식산업센터 자체 브랜드로 활용한다.

한화건설은 하반기 가산 한화 비즈메트로 2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2021년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과 철산대교 남측교량 건설, 신안산선 착공 등 여러 교통 호재가 있다.

SK건설은 신내 SK V1센터를 하반기 선보인다. 지하 3~지상 12층 규모로 중랑IC 바로 앞에 위치해 북부간선도로와 세종~포천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지하철 6호선 신내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이기도 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DIMC 테라타워를 공급한다. 이는 연면적이 249684로 여의도 63빌딩 1.5배에 달하며 1분 거리에 있는 수석IC로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이 있다.

이외에 롯데건설이 수원시 영통구에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두산중공업이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 두산 더프론트 미사등을 각각 공급할 계획이다.

 

 

 





















출처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농가주택 .시골집 수리하기.전원주택,통나무 주택,목조주택,주말주택,컨테이너 하우스, 아동식주택.세컨드 하우스.황토주택,

귀농,귀촌, 강원도 부동산, 횡성 부동산의 모든것이 산골 전원주택 이야기에 다 있습니다

 




한번의 추천은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한답니다

산골 생활의 20년 노하우가 아래에 다 있습니다.


 

 

                                                             

 

,·´″"`°³о산골 전원주택이야기о³°`"″´·,

용인전원주택 전원주택단지 양평전원주택 전원주택시공 전원주택매매 전원주택분양 전원주택설계 전원주택급매물 제주도 전원주택 양평전원주택 급매물 전원주택짓기 전원주택사진 용인전원주택단지 경기도전원주택 여주전원주택 강화전원주택 전원주택 건축비 이동식주택 이동식목조주택 단독주택 효소건강다이어트


          

재미있는 댓글 유도 이미지



 

 

 
//<![CDATA[ redefineLink();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