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머무르고 싶은 펜션

1980년대 한약방을 개조한 근대한옥, 춘화당

작성자알뜰정보|작성시간23.02.06|조회수42 목록 댓글 0

춘화당 입구

1929년 일제강점기 시절 건립되어 약 90년의 역사를 가진 근대한옥 ‘춘화당’. 오랜 역사를 지녀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과거 제중병원, 한약방으로 사용되다, 지금의 근대한옥이 되었는데, 조선의 지식인들이 활동했던 공간이었습니다. 본채는 1929년, 별채는 1975년에 지어져 전통한옥과는 다른 근대한옥만의 색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안채 앞 정원

별채 앞 정원

‘춘화당’에 들어서면 사계절 각기 다른 꽃들이 만개하는 정원이 있습니다. 봄꽃, 라일락, 철쭉, 아기동백 등 다양한 꽃들이 있어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이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유달산을 품은 듯합니다. 피는 꽃에 따라 ‘춘화당’의 분위기도 달라져서 계절마다 찾아오는 재미도 있는데, 햇볕이 좋은 날엔 정원 테이블에 앉아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카페(입구)

카페(내부)

체크인을 위해 입구에 있는 카페로 들어가야 합니다. 내부엔 남도 출신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천천히 감상하며, ‘춘화당’에 대한 설렘을 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게스트가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춘화당’을 이용하게 하고 싶은 호스트의 바람이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그리고 클래식 전통 공연, 로컬푸드를 이용한 미식 콘서트 등 자체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참여하면 더 다채롭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채(안방)

본채(사랑방)

카페를 나와 정원으로 들어서면 좌측에는 별채, 우측에는 본채가 있습니다. 본채는 사랑방, 안방, 건넌방 총 3개의 객실과 공용거실, 2개의 화장실과 1개의 샤워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채 내부는 근대한옥 특유의 아늑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겨 고택과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약 9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내부는 깔끔하여 편안하게 휴식하기 좋습니다. 내부 곳곳에 근대한옥의 분위기를 돋우는 그림들이 설치되어 있어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별채(도미토리)

별채(작은방)

별채는 작은방 B, C, 도미토리 A 총 3개의 객실과 거실 2개, 화장실과 샤워실 2개로 구성되어 있다. 별채는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한옥으로 투룸 구조의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일부는 여성 전용으로 운영하고 있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채

고택과는 다른 매력의 근대한옥 ‘춘화당’. 고즈넉함과 깔끔하고 감성 있는 분위기의 객실에 영화 속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계절마다 만개하는 다양한 꽃들은 매번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여유로운 휴식에 취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이곳, ‘춘화당’에서 하룻밤 유유자적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정보

[기본정보]

*주소_전남 목포시 영산로59번길 35-7

*연락_010-4460-6866

*홈페이지_https://www.instagram.com/chunhwadang_cafe

*입실시간_15:00 / 퇴실시간_11:00

*조식&웰컴드링크 제공

 

[객실정보]

*별채 도미토리 A (기준 2인 25,000원 / 최대 2인)

*별채 작은방 B,C (기준 2인 80,000원 / 최대 2인)

*본채 사랑방, 안방, 건넌방 (기준 2인 100,000원 / 최대 3인)

 

[프로그램]

*한옥 인문학 콘서트

*한국화 초대전

*미식 콘서트

*레트로 팝

*전통 차 체험

 

[주의사항]

*주차 가능, 객실 내 취사 불가

*반려동물 동반 불가

*전 구역 금연 구역

*주류 반입은 가능하나 과도한 음주는 금지

*22시 이후 체크인 시, 타인에게 불편을 주지 않게 유의

*객실 내 취사, 취식은 불가하며, 외부음식은 카페에서 취식 가능

*침대, 침구류 추가는 1인만 가능 (침구 추가시 10,000원 / 인원 추가시 20,000원)

*미취학 아동은 추가 비용 없습니다. 취학아동은 인원 규정에 포함

*퇴실 시, 분리수거

 

글, 사진 | 최영민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