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버터플라이지붕 2층 다락방집 아래 집 안팍 2중 테라스 모던 소형주택 짓기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2.10.11|조회수120 목록 댓글 0

​이번 주택은 버터플라이 지붕 형태미의 변형된 심플한 느낌도 좋아 보이지만 정작 내 관심을 이끈것은 바로 1층 집 안팍으로 조성된 2중 테라스 조성 뷰 이다.

집 본채 내부에 실내 테라스 구축하고 슬라이딩 도어 구성하여 집 외부 테라스 까지 연계하여 조성한 그런 집안, 집밖 조성의 2중 테라스 형태를 띠고 있다.

여유로운 삶을 충족시키며 살아가는데 매우 유용한 실용적 공간 구성미로 이러한 연출 뷰 는 집짓기시 참조할만한 좋은 사례라고 본다.

사실 이와 같은 앞서 소개한 마당 품은 집 역시 같은 건축가의 작품이고보면 사람을 중심으로 둔 건축가의 진심이 담긴 멋진 집짓기 라고 박수를 보내고 싶다.

변형 버터플라이 지붕 2층 구조를 풀어내며 위로 다락방을 조성하고 아래 1층에는 집 안과 밖에 걸쳐 테라스를 연동시킨 2중 테라스 공간 조성의 모던 소형주택 짓기 사례 제안 담아 놓는다.​

​건축 외형을 디테일하게 보시면 버터플라이 높은쪽 지붕에는 다락방을 그리고 건물 중간 2층 한켠에 작은 베란다를 풀어내 보았음직 하기도 하고 아래 1층에는 외부 처마 아래 포치형 테라스 공간과 슬라이딩 도어 를 걸쳐 내부 테라스 연동되어지며 본채 조성되어져 있다.

​이번 쉐브론 패턴의 바닥재 마감 테라스 구성은 사람의 질적 삶을 향상시켜 주기에 결코 부족함이 없는 공간 구성으로 계절적 환경적 요인에 따른 집 외부로 집 내부에 일부로 그렇듯 조성되어져 있음을 살필 수 있다.

​이처럼 슬라이딩 도어 로 경계하여 일체화 시킨 테라스가 멋진 2층 다락방 품은 변형 버터플라이 지붕 구성의 모던 소형주택 뷰 라고 할 수 있겠다.

​내부 테라스는 개방형 슬라이딩 도어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4계절 기후와 날씨에 관계없이 바깥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어져 있다.

집 안으로는 거실 연동되어지며 거실에서 내부 테라스, 외부 테라스 함께 연동된 멋진 일체화 조합 구성이 되어 진다.

​집의 경계를 넘나들며 생활 동선이 자유로울 수 있도록 비록 한정된 작은 집 공간 이지만 사람이 살기 좋고 편안 공간을 풀어 내었다.

 

​2층 공간 위로 계단 조성되며 다락방과 연동시켜 놓았다.

버터플라이 지붕 형태를 활용하여 양 옆 채광창 조성한 부분도 눈여겨 볼만한 사례라 여긴다.

 

​이 주택은 2층에 주방 겸 거실을 함께 조성하며 1층을 보다 완벽히 다양한 쉼의 공간화로 조성시킨 부분이 남다르다 할 수 있겠다.

​버터플라이지붕 2층 다락방집 조성 아래 1층 집안 집밖 집 안팍 슬라이딩 도어 구성으로 2중 테라스 공간을 풀어내고 거실과 연계시켜 삶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낸 모던 소형주택 짓기 건축 제안 뷰 이다.

이런 집짓기의 사례는 아래 링크 포스팅 걸어 둔 실내 마당 품은 집과 같이 함께 집짓기시 많이 참고하시어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 건축으로 그렇듯 집을 담아내 볼 수 있었으면 한다.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