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보기에 이쁜집

본채 지붕면 벽체 전후 돌출 블럭 셋백 벽돌집 화이트 모던하우스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3.06.16|조회수79 목록 댓글 0

본채 지붕면 벽체 전후 돌출 블럭 셋백 벽돌집 화이트 모던하우스 

 

나는 박공지붕 한채 주택의 전후좌우면을 표현할때 박공면 벽체와 지붕면 벽체 이 두가지 요소로 많이 표현하곤 하였는데 사실 이 말은 기준된것이 아닌지라 많은 분들이 혼란할 수 있어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려 한다.

바로 지붕면 벽체 전후면으로 전면 3개이 봉우리 같은 뾰족한 용마루 박공지붕이 제각각 셋백되어지며 놓여져 있고 반대편 면으로는 2개의 용마루 박공면이 겹쳐 셋백되어져 놓여져 있는 모던하우스 뷰 이다.

​마치 광장같이 조성한 가든 전면에 세개의 뾰족한 용마루 프레임 형태로 솟아오른 돌출 블럭이 순차적 셋백 되어지며 입체적 볼륨감을 들어내며 특히 여기에 백색 칼라로 청고벽돌과 대비되며 더욱 그 느낌을 배가 시킨다.

집 모양 아이콘 이라 할 수 있는 형태미를 반복 패턴 처럼 조성시켜 그 느낌을 가속화시킴으로 말끔하면서 돋보이는 건축미를 세련되게 연출하여 내었다.

​배면 구성 역시 2개의 블럭이 셋백되며 볼륨미를 이끌어 내며 여기에 청고벽돌과 화이트 칼라 색조대비 시켜 더욱더 입체적 느낌이 들게 하였다.

​배면쪽 디테일로 구성미로 본채의 지붕선 까지 들어내며 마치 산그리메 처럼 집 풍경이 펼쳐 지는듯 하다.

​3개의 블럭이 우면과 좌면 순차적 셋백되고 청고벽돌 마감 위 뾰족한 용마루 품은 화이트 프레임을 통하여 콘트라스트 되어지며 건축미를 더욱 부각시켜 준다.

​밤 풍경 뷰로 불빛이 흘러나오며 경관 조명과 어울어져 용마루 구성 화이트 프레임이 더욱 입체적 느낌을 자아낸다.

​전후면 뷰 모두 아름다운 야경을 구성하면서 낮밤 없이 그 존재미를 부각시킨다.

​집의 형태를 따라 모던한 실내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봉우리 처럼 솟은 지붕선을 살리며 집 안 공간까지 그 느낌을 이어낸다.

​위 아래 이미지 처럼 계단의 곡선미와 지붕의 사선미를 통해 생생감있는 공간미를 이끌어 내었다.

​반복되고 패턴화된 지붕선의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사선형 디자인 뷰 가 모던하우스 모던인테리어 구성으로 매칭되어 진다.

​원형거울에 비춰진 바깥 풍경의 네추럴한 자연의 경관이 담겨져 있다.

​욕실 구성 뷰 이다.

​독특한 반원형 라운드 계단 조성이 계단의 또 다른 멋을 자아 낸다.

​본채 지붕면 벽체 전면 3개의 돌출 블럭 셋백 구성과 배면 역시 2개의 돌출 블럭 셋백 조성되어진 벽돌집 마감에 화이트 용마루 프레임 덧씌운 모던하우스 짓기 담아 내었다.

​Source archiscene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