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틸트 구조 장대 말뚝 기초 레드 외피 경관 이동식 모듈러주택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3.01.26|조회수124 목록 댓글 0

스틸트 구조 장대 말뚝 기초 레드 외피 경관 이동식 모듈러주택 

 

황량한 겨울 벌판 위 빨간색 레드 외피를 입은 이동식 모듈러 경관주택 설치된 풍경이 괜한 정서를 자극하기도 한다.

벌써 이 또한 스크랩 해둔지 오래 되었는데 왜 소개를 차일피일 미루기만 한 것인지 속히 담아내고 잡다하게 채워놓은 스크랩 폴더를 좀 말끔하게 정리해야 겠다.

자료란 소개드릴 마땅한 소재를 찾지 못하기전 이렇듯 사전 스크랩을 이래저래 많이 해두게되는 편인데 되려 이것이 다른 게시글 소개에 밀려 그만 복잡하고 거추장 스러워 질때도 있으니 말이다.

스틸트구조 ( STILT ) 장대 말뚝기초 형식인데 플로팅화 시키는 경사지 건축에 많이 응용되어지는 건축적 방식으로 아래와 같은 사례는 건축물에 부착되어져 받침석 고정시켜 평탄화를 맞추기도 한다.

뭐 기초라고 하기는 무엇하지만 어쨌거나 말뚝기초라 칭하여도 무방한것은 실제 파일기초 방식을 접목하여 스틸트 위 주택을 수평 안착시키기 때문이다.

​플랫폼을 통해 주택을 안착시키고 밑에 다리발을 두어 지상과 띄워 건축을 구사하는 플로팅 방식의 경관주택은 흔히 많이 다루어 왔는데 이번 건축은 수상 위를 달리는 젯트스키와 비슷한 빨간색 스노모빌 과 마치 색상을 맞춘듯 한 스키타운 이동식 모듈러주택 뷰 이다.

​전후면 뷰 이며 조망형 창과 출입구 데크를 후면 설치하여 두었다.

​설원을 즐기는 삶이라. 뭐 나야 몸으로 즐기는 삶이지만 많은 분들은 이미지로 즐기는 삶을 살고있으니 어쨌거나 최선의 선택을 통해 다양한 자연과 마주해 보며 사셨으면 좋겠다.

​겨울에 더 톡톡 튀는 레드 외피를 입은 플로팅 이동식 모듈러주택 뷰 이다.

​설마 집이 미끄럼을 타지는 않겠지. 그럴리 당연 없겠지만 이 설원이 그런 설정을 하게 한다.​

​오로라가 흐르는 밤이라.. 낮도 밤도 환상적인 경관이고 하여 이곳에 놓여진 이동식 모듈러 경관주택 이라 칭해도 좋겠다.

내실 구성 📼 ⏪ 슬라이드 ⏩ 연출

 

 

​스틸트 구조 방식으로 장대 말뚝기초 형식의 레드 외피 외관을 갖은 경관 이동식주 모듈러주택 건축 뷰 담다.

Source treehugger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