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내집 자랑-인테리어

프라이빗과 개방감 동시에 담은, 성남 판교 주택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4.02.29|조회수60 목록 댓글 0

지나친 수직적인 느낌을 피하기 위해 1층과 2층에 각각 다른 마감재를 적용해 구분했고 보다 안정적인 볼륨감이 연출됐다. 단단하게 구성된 인상을 가지면서도 완강히 단절돼 보이지 않도록 가로와의 관계에 여지를 뒀다. 내부는 외부와 비슷한 그레이 톤으로 디자인해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 세련된 공간감을 가진다. 주변 높은 주택들 사이에서 적당한 프라이빗과 개방감을 가진 옥상은 가족은 물론 방문객에게도 이채로운 인상을 남길 것이다. 

HOUSE NOTE

DATA

위치 경기 성남 분당구
건축구조 철근콘크리트조
연면적 244.69㎡(74.02평)
1층 115.32㎡(34.88평)
2층 137.60㎡(41.62평)
다락 57.14㎡(17.28평)

설계 및 시공 ㈜윤성하우징 1566-0495
            www.yunsunghousing.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징크
            외부 - 롱브릭
내부마감 천장 - 실크벽지, 포세린 타일
            벽 - 실크벽지, 포세린 타일
계단재 디딤판 - 화강석
       난간 - 유리난간
창호 독일식 시스템창호
도어 현관문 - 성우스타게이트
위생기구 아메리칸 스탠다드, 더죤테크

 

01_현관

그레이 톤 큰 포세린 타일로 벽과 바닥을 통일해 보다 넓은 공간감을 보이며 검은색 도어가 모던함을 더한다. 한쪽 벽면 전체를 흰색 가구로 계획해 보다 깔끔한 포인트를 주었다.

 

02_거실

환한 하늘색 소파가 단연 시선을 끈다. 주위를 감싼 그레이 톤 타일과도 어우러지며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을 품어 산뜻하다. ‘ㄷ’자 배치는 안락함은 물론 자연스럽게 중심으로 분위기를 집중시켜 가족 간 유대를 다지기에도 좋다.   

 

03_주방

한쪽 벽면 전체에 짙은 회색의 높은 수납장을 마련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부여했다. 맞은편에는 아일랜드 싱크대를 배치해 동선 효율을 높였다. 특히 아일랜드 싱크대의 상판은 블랙 앤 화이트의 대리석을 사용해 전체 분위기에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04_식당

주방의 아일랜드 싱크대를 사이에 두고 테이블을 배치했다. 뒤쪽에 통창을 계획해 협소한 공간감을 덜었고 위쪽에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함께 하는 식사 시간이 더욱 무드 있도록 연출했다.

 

05_테라스

1층 한쪽에 계획해 프라이빗하며 그레이 톤 벽돌과 우드를 조합해 모던하고도 아늑한 분위기를 가진다. 폴딩유리를 설치하고 그 앞에 빈공간이 보이는 담장 쌓기를 통해 외부와 맞닿은 듯 적당한 개방감이 느껴진다.

 

06_계단실

블랙 톤 석재를 사용해 차분한 느낌을 강조했다. 답답함을 해소하는 유리난간과 높은 층고에서 내려오는 펜던트 조명 등으로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

 

07_가족실

화이트 톤 벽과 실링팬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며 연한 그레이 톤 바닥과 도어는 모던하면서 적당한 생동감을 부여한다.

 

08_안방 & 욕실

간접조명이 제작된 침대헤드와 우물천장은 자짓 단조로울 수 있는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런 분위기는 타일 선반과 매립수전 등을 통해 연계된 욕실로도 이어진다. 특히 공간을 분리해 변기와 샤워실이 보이지 않아 더욱 깔끔하다. 

 

09_방

협소하지만 박공지붕을 통해 아늑하고도 독특한 공간감을 연출했다. 바닥과 벽의 마감재가 조화를 이뤄 전체적으로 편안한 인상을 가진다. 

 

10_다락 & 옥상

간이주방과 건식세면대를 설치해 활용도 높은 공간으로 계획됐다. 옥상과 사이에 마련한 폴딩도어를 상황에 맞춰 개폐하며 때로는 아늑한, 때로는 개방감 있는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다.  

 

진행 남두진 기자 | 사진 ㈜윤성하우징 인테리어부

출처 : 전원주택라이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