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라니아 케아 비치 (Laniakea Beach) 도올 파인애플 농장( Day 3 하와이 여행기행문)

작성자손영인|작성시간19.09.15|조회수835 목록 댓글 0

 

하와이 동부해안과 북부해안에는 각각 특색이 다른 비치와 휴양지등 리조트가 있다. 우리는 83번 카메하메하 (Kamehameha Hwy) 국도를 운전하며  Turtle Bay Resort 부근의 양 길가의 아름다운 아열대성 나무들에 매료되었다. 우리의 목적지는 레니아키아 비치 (Laniakea Beach)라는 하와이 여행자들이 꼭 찾는 유명한 해변가이다.

잠시 차를 세워 흥미로운 필리핀 이민자들이 경영하는 도로변 직농 상점을 방문했다.

야자수 나무 열매인 코코아에 작은 구멍을 뚫어 갈대로 원액을 마셨다.

원액을 마신후, 고객을 위하여 안쪽에 있는 하얀 코코아 표면을 칼로 분리하는 스비서를 하고 있는 필리핀계 미국인과 대화를 나누었다. 미국에는 아직도 필리핀 이민자들이 하와이에 많이 들어온다고 한다. 하와이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일본인과 필리핀 이민자들은 친절하다. 

사진처럼 비키니 차림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며 거리를 활보해도 간섭하는 사람없고, 평화로워 보이며 모두가 자연스럽게 보일 뿐이다. 

저녁 일몰을 구경할수 있는 선 비치 (Sun Beach)에 잠시동안 정차했다. 이곳에도 파도 타는 스핑 하는 사람들이 가끔 보인다.

우리가 방문하는 비치마다 안전요원들이 보이며 수영을 하는 사람들이 위험할때는 호각 부르며 주의를 주기도 한다. 

레니아키아 비치 (Laniakea Beach) 에 도착했다. 이곳에는 주차장이 없는 관계로 83번 국도 길가에 주차를 한다. 그러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오후에는 주차를 못하여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다.

Laniakea Beach는 일명 "넓은 하늘"(Wide Sky)로 부르기도 한다. 일단 도착하면 바다 해변을 바라볼 수 있지만,  해변의 모래사장에 있는 그대 한 거북이들이 쉬는 장면이 시야에 들어온다. 실제로 이 오아후 해변은 일반적으로 터틀 비치 (Turtle Beach)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합리적으로 해변가 거주민을 위한 터틀 비치 (Turtle Beach)로도 알려진 라니아 케아 비치 (Laniakea Beach)는 북쪽 지역에 있는 7마일의 일부이다. 겨울철에는 서핑 파도가 큰 해안으로 오아후 해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 높은 파도로 수영하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았다.

무성한 야자수로 둘러싸인 바위가 많은 그림 같은 장면을 감상할수도 있어며. 잠시 머무를 계획이라면 해변의 왼쪽 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하와이 모든 해변의 물이 밑바닥이 보일 정도로 맑은 물에 감탄을 자아내개 한다.  

수십 년 동안 하와이의 녹색 바다 거북은 라니아 케아 해변을 오아후의 다른 어떤 곳보다 더 자주 오기 때문에 이 지역은 거북 해변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거북이는 이 바위 코브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바위 아래에서 서식하는 다시마와 녹색 이끼가 먹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바다거북은 보기에는 매력적이지만 미국 연방법에 의해 만지거나 자극하거나 너무 가까이 접근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모래사장이나 물속에서 거북이와 최소한 3미터 (10피트)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경고문 간판이 보인다. 아래에 보이는 거북이는 최소한 120년 이상을 생존해 온 거북이 들이다.

거북이 들은 한때 거의 멸종 위기에 처해 있었다. 연방정부는 멸종 위기에 처한 거북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천연기념물 목록에 올렸다. 그 이후 기적적으로 많은 거북이들이 생존해서 바다에서 수영하며  섬 주위에 다시 나타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거북이 보호를 위한 많은 자원 봉사자들이 운이 좋다며 기뻐했다. 일반적으로 해변에서 휴식하는 거북이와 바다에서 떠오르거나 거꾸로 돌아가는 거북이를 이곳에서 볼 수 있는 해변이라고 한다.

 

 

 

 동, 북 해안을 구경하고 와이키키 호놀룰루로 돌아오는 길목에 있는 도올 파인애플 농장( Pineapple  Plantation)을 방문했다. 우리의 식탁에 잘 오르는 도올 식품은 Dole Food Company, Inc.로 캘리포니아 Westlake Village에 본사를 둔 미국 농업 다국적 기업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과일 및 채소 생산 업체로 90 개국의 300 개가 넘는 제품을 담당하는 정규직 및 계절(seasonal) 임시직원으로 74,300 명이 소속되어 일하고 있다. 

 

 

 

 

Dole은 바나나, 파인애플, 포도, 딸기, 샐러드 및 기타 신선하고 냉동 된 과일 및 주스와 같은 식품을 판매하는 이곳은 여행객을 위한 파인애플 농장이다. 파인애플로 만든 모든 식품을 이곳에서 맛을 보며 체험하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곳이지만 가격이 꽤 비싼 편이다.  여러종류의 여행객을 위한 공산품들도 많이 있지만 하와이 공항 매점에서 구입하길 권고한다. 그 이유는 이곳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관광객들이 구입하는 하와이 특산품, 가격은 미화 13- 25불

생전 처음 보는 도로표지판의 Street Name

하와이 H-2 고속도로를 운전하며 호텔로 돌아오는데 교통혼잡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글 / 사진 孫永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