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베어 모래 언덕에 오르다(Sleeping Bear Dunes National Lakeshore, Michigan)

작성자손영인|작성시간22.06.14|조회수651 목록 댓글 0

슬리핑베어 모래 언덕(Dune Climb) 사인을 지나 주차장에 진입하기 전, 국립공원 체크 포인트에서 입장료 (Park Entrance Pass)를 지불하고 Pass 표를 구입해야 했다.  개인용 차 1대당 정원 6명 미만은 $25.00 이며 구입한 날로 부터 환산하여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곳은 Sleeping Bear Dunes에서 가장 힘든 하이킹이다. 모래 언덕은 약 3.5마일(5.6Km)이며 상태와 날씨에 따라 3-4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모래 언덕에서 하이킹을 할 예정이라면 여행을 더 즐겁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유의 해야할 사항이 있다. 날씨가 건조하고 무더운 여름철이라면 언덕을 오를때 사구(砂丘)의 모래 토양을 통과해야하므로 여름 태양의 모래는 발에 매우 ​​뜨겁고 모래 언덕에 사는 일부 식물에는 날카로운 가시나 줄기가 있어 발을 다칠 수 있다. 올라가는 힘에 의해서 모래가 발과 무릅사이까지 들어갈 정도로 걷기가 어렵다. 우리는 비가 조금 내려 모래가 조금은 딱딱하여 오르는데 별 어려움은 없었디.

등산객은 가파른 경사와 부드러운 모래가 있는 여러 개의 큰 모래 언덕을 올라야 한다. 미시간 호수의 첫 번째 전망은 Dune Climb에서 약 0.5마일 떨어져 있다. 미시간 호수에 도착하기 전에 여전히 1마일이 넘는 힘든 하이킹을 해야 한다. 그런 다음 다시 하이킹을 해야 한다. 언덕을 오르며 느꼈던 점은 마치 사막위를 오르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체력이 딸리는 노약자는 국립공원에서 권유하지 않는다. 등산에 필요한 준비물은 그늘이 없으니 배낭, 간식, 물. 또한 테니스화나 등산화를 신고 자외선 차단제(UV Cream)를 챙겨야한다. 이곳 모래언덕 등정의 난이도는 Sleeping Bear Dunes에서 가장 힘든 하이킹이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Dune Climb 하는데 약 2.75마일 떨어진 미시간 호수에서 끝이난다.

모래 언덕의 높이는 450피트(136 미터)로 34층 건물을 오르는 것과 같다. 사구(砂丘: 바람에 의하여 모래가 이동하여 퇴적된 언덕)는 33도 가파른 각도이다. 황토 모래를 보면 알수 있듯이 우리는 비가 조금 내린 후에 모래가 딱딱하여 오르는데 도움이 되었다.

등정하여 글랜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했다. 미시간 쪽에 있는 슬리핑베어 모래언덕은 여기서 조금더 등정해야 미시간 호수를 볼 수가 있다. 

자연이 만든 수많은 모래 언덕!  미시간 호수의 멋진 전망은 사진에 보이는 나무가 있는 곳에서 부터 볼수있다.

이곳에는 미시간에 서식하는 흑곰(Black Bear)이 가끔 국립공원에 나타난다고 한다. 글랜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경치 사진

글/사진 孫永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