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 수수학당

위생의 시대 1장 한 줄 후기

작성자이흥선|작성시간26.06.19|조회수12 목록 댓글 0

무엇을 수용하고 살 것인가. 이질적인 것과 다 만날 거냐. 사회가 정상이라하고 인정하는 것만 수용할거냐. 이0희

 

돈이 현대의 신이 된 것인가!
나는 현대의 종교인이 된 것인가?ㅠㅠ 한0순

 

오늘 진정한 자유인이 되고자 알아가는 학문의 장에 앉아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감사한 하루를 맞이합니다^^ 김0미

 

공부의 목적을 다시 생각해보고 세워야겠다. 얻는 것. 취할 것 위주의 공부에서 버리고 비우는 공부의 길을 다시 닦아봐야겠다. 김0숙

 

위생권력의 시대. 이것에서 어떻게 한 발짝이라도 벗어나 주체적으로 살아갈 것인가. 내 삶을 돌아본다. 박0영

 

현대인의 우상인 돈 앞에 얼마나 자유로울 수 있는지를  다시 생각한다
비굴하지도없어도 당당한 나를위해 어떻게 해야할까? 남0희

 

시대를 막론하고
잘 먹고
잘 자는것이
양생이라는 것ㆍ
오늘도 확인 중 박0정

 

불편한 건 절대로 가까이 하기 싫고, 좋은 것만 쫓는 삶을 살았다. ㅠㅠ
왜, 어떻게 불편했는지 따져봤는가! 
그래서 지금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묻는 게 진짜 필요하다. 이0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