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때는 몰랐네!
좋을 때는 몰랐네!
좋은 것만 있을 때는 내게 그것이 어찌 좋은 것인지 알지 못했고,
사랑할 땐 사랑의 방법을 몰랐고,
이별할 때는 이별의 이유를 몰랐네!
생각해 보면
때때로 바보처럼 산 적이 참 많이 있었다네.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지 못하고 늘 건강할 줄 알았고,
넉넉할 땐 늘 넉넉할 줄 알았고
빈곤의 그 시린 아픔을 하얗게 까먹고 살았다네!
소중한 사람들이 곁에 있을 때는 소중한 줄 몰랐고,
늘 곁에 있어 줄 줄만 알았네.
당연히 내 것인 줄 안 걸,
차차 잃어 갔을 때 뒤늦게 땅을 치며 후회했다네!
이 바보는
좋을 때 그 가치를 모르면
평생 바보처럼 산다는 걸 몰랐다네.
오늘 이 시간이 최고 좋은 때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즐기는 삶 사시길 바라네!!
지금 이 순간이
바로 행복이라네!
- 어느 노인의 독백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