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무반♡이야기

숲놀이-곤충이 되어 집을 짓자&자연물 목걸이 만들기🌿🌼

작성자나무반 조민지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32 목록 댓글 0

샛말공원으로 숲놀이를 다녀와
자연 속에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무둥이들이 곤충으로 변신하여
나무에 집을 짓는 놀이를 해보았어요😊

나무마다 끈이 묶여 있었는데,
아이들은 마음에 드는 나무를 찾아
집을 짓고 생활하는 곤충이 되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교사가 나무꾼으로 변신해
나무를 베어가면 끈이 풀리게 되고,
아이들은 더 이상 그 나무에
집을 지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의자 앉기 게임처럼 진행된 게임 속에서
아이들은 빠르게 주변을 살피고
새로운 집을 찾아 이동하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숲속 생물들도 서식지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놀이로 경험하며 생태 감수성과
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숲에서 발견한 솔방울,
메타세쿼이아 열매, 나뭇잎, 꽃 등
다양한 자연물을 활용해
자연물 목걸이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