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나이 들어 가져야 할 9개 도리

작성자조선의 국모|작성시간26.06.22|조회수7 목록 댓글 0

🎯나이 들어 가져야 할 9개 도리🎯
.
#제1도: 언도(言道)

나이가
들면 말의 수(數)는 줄이고,
목소리는 낮추어야 한다.

#제2도: 행도(行道)

나이들면
행동(行動)을 느리게 하되,
행실(行實)은
신중(愼重)해야 한다.

#제3도: 금도(禁道)

나이들면
탐욕(貪慾)을 금(禁)하라.
욕심(慾心)이
크면 사람이 작아 보인다.

#제4도: 식도(食道)

나이가 들면
먹는 것이 중요하다.
가려서 잘 먹어야 한다.

#제5도: 법도(法道)

삶에
규모(規模)를 갖추는 것이 풍요(豊饒)로운
삶보다 진실(眞實)하다.

#제6도: 예도(禮道)

나이든 사람도
젊은이에게 갖추어야 할 예절(禮節)이 있다.
대접(待接)만 받으려 하지 말아야 한다.

#제7도: 낙도(樂道)

삶을 즐기는
것은 욕망(慾望)을 채우는 것에 있지 않다.
간결(簡潔)한 삶에 낙(樂)이 있다.

#제8도: 절도(節道)

나이
듦이 아름다움을 잃는 것은 아니다.
절제(節制)하는 삶에 아름다움이 있다.

#제9도: 심도(心道)

인생
(人生)의 결실(結實)은 마음가짐에서 나타난다.
마음을 비우면세상(世上)이 넓어 보인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