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조사색(落照思索)🎯
.
흘러가고 흘러가니 아름답습니다.
#구름도 흘러가고,
#강물도 흘러가고,
#바람도 흘러갑니다.
#생각도 흘러가고,
#마음도 흘러가고,
#시간도 흘러갑니다.
#좋은 하루도,
#나쁜 하루도,
#흘러가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흐르지 않고 멈춰만 있다면,
물처럼 삶도 썩고 말 텐데
흘러가니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o 아픈 일도,
o 힘든 일도,
o 슬픈 일도 흘러가니 얼마나 감사한가요.
세월이 흐르는 건 아쉽지만,
새로운 것으로 채울 수 있으니
참 고마운 일입니다.
그래요, 어차피 지난 것은
o 잊혀지고,
o 지워지고,
o 멀어져 갑니다.
그걸,
o 인생이라 하고,
o 세월이라 하고,
o 會者定離(회자정리)라고 하나요.
그러나 어쩌지요?
해 질 녘 강가에 서서 노을이 너무 고와
낙조(落照)인 줄 몰랐습니다.
속상하지 않나요.
이제 조금은 인생이 뭔지
알 만하니 모든 것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그러니 사랑하세요!
많이 많이 사랑하세요!
언젠가 우리는 보고 싶어도 못 보겠죠.
어느 날 모두가 후회한답니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