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씨앗이 부모님들 :-)
한주동안 한그루에서는
신명나는 단오 잔치가 이루어졌어요~!
월요일부터 하원 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장명루 팔찌 만드는 활동을 경험해보셨죠^^
아직 소근육 조절이 미숙한 씨앗이들을 대신해
팔찌를 예쁘게 만들어주신 부모님들!
한그루에서 단오 전통을 계속 접하다보면
나중에는 부모님의 손길이 덜해져도
스스로 해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ㅎㅎ
화요일에는 수박 오미자 화채를 만들어보았어요!
수박 속을 비워내고
수박과 블루베리, 참외, 오미자 원액, 얼음을 넣어서
아주 시원하고 달콤한 화채를 완성했어요!
아이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해보면서
오감을 활용한 화채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아주 맛있게 먹어보았네요 >__<
수요일에는 하늘놀이터에서 창포미용실이 오픈했어요!
꽃잎반 형님들의 사랑 듬뿍 손길을 받으며
창포물에 발도 뽀득뽀득 씻어보고
용기내어 머리를 감아본 아이들도 있었어요~!
목요일에는 부모님들과 함께
쨍쨍한 햇볕 아래에서
신명나는 길놀이를 즐겨보았죠!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정겨운 단오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어요
유모차를 끄느라 체력적으로 힘드셨겠지만
웃으면서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잊지 못할 하루였을 거 같아요~
오늘은 등원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수리취떡도 만들어보았죠~
정말 맛있지 않았나요!
가정에서 함께 나누어드시면서
단오잔치 이야기 아이들과
재잘재잘 많이 이야기 나눠주세요 ♥
시원한 주말 보내세요 ♡
단오날(1)
장명루팔찌만들기,
수박 오미자 화채
창포미용실
단오날(2)
단오선
길놀이
수리취떡만들기
씨름대회
한 주 놀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