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주 놀이사진(2) - 단오야~ 놀자!!: 장명루 팔찌 만들기, 길놀이, 수리취 떡도장 찍기, 씨름대회, 달려라 풋살!!
작성자꽃잎반선생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50 목록 댓글 0꽃잎반의 단오놀이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올해는 하원 시간에 협동놀이터에서 부모님과 함께 장명루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
장명루를 만든 다음 날에는
“나도 팔찌 만들었어요!” 😊
“알록달록 예뻐요~” 💕 하며
자신이 만든 장명루를 보여주며 자랑하는 귀여운 꽃잎이들이었답니다. 🥰
그리고 목요일에는 단오놀이의 하이라이트! 🎉
“한그루 길놀이”를 하였지요. 🌿
올해는 맛있는 간식과 단오의 의미를 알리는 전단지도 직접 만들어 🍪📜
동네 분들에게 나누어 드리며 단오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어 보았답니다. 😊
부모님들께서도 많이 참여해주셔서 👨👩👧👦💕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길놀이가 되었답니다.
비록 더운 날씨였지만 ☀️💦
길놀이를 다녀온 후 교실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
더위를 식혀보았답니다. 😋
(더운 날씨에도 아이들과 함께 길놀이에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오늘 아침에는 🌞
교실에서 부모님들과 함께 수리취 떡도장 찍기를 해보았는데요 🍃🍡
수리취 떡을 직접 빻아보고 🌿
떡 도장도 꾹꾹 찍으며 🔘✨
맛있는 수리취 떡을 만들어 먹어보았답니다. 😋
“단오에 왜 수리취 떡을 먹을까요?” 🤔
이 시기는 쑥과 수리취가 많이 나는 제철 음식이기도 하고 🌱
건강과 액막이를 기원하는 의미도 담겨 있답니다. 🙏
또 수레바퀴 모양의 떡 도장을 찍으며 🛞
“바퀴처럼 모든 일이 잘 굴러가길 바란다”는
옛 선조들의 지혜도 알아보았답니다. 😊
가정에서도 보내드린 떡을 맛있게 드셔보시며 🍡💕
꽃잎반 가족 모두 올여름 건강하시고 🌞
하시는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풋살을 다녀온 후 점심을 먹으며 ⚽
“씨름은 언제 해요?” 하며
씨름 대결을 기대하던 꽃잎이들이었어요. 😆
힘이 비슷한 친구들과 씨름 대결을 펼쳐보았는데요 💪
져서 속상한 마음을 표현하는 친구도 있었고 😢
졌지만 승부를 인정하고 이긴 친구를 응원하는 멋진 친구들도 있었답니다. 👏😊
이러한 경험을 통해 승패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
긍정적인 실패를 통해 다시 도전하는 마음과 💪
결과를 인정하고 친구를 격려하는 태도를 배워가며
한 뼘 더 성장하는 꽃잎들이 되길 바라봅니다. 🌱💕
오늘은 음력 5월 5일, 우리나라 전통 명절 중 하나인 "단오"입니다. 🌿🎋
꽃잎이들이 일주일 동안 다양한 단오 놀이를 경험하며
우리나라 전통 풍습의 의미와 조상들의 지혜를 조금이라도 느껴보았기를 바랍니다. 😊
꽃잎반 가족 모두 즐겁고 건강한 단오 보내세요~ 💕🌿
다음 주 목요일은 긴 숲 나들이가 있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까지 빈 도시락통에 이름을 기입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