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이야기

돈에 눈이 어두우면

작성자전기택(거북이)|작성시간26.06.10|조회수34 목록 댓글 2


탐관오리가 매관매직할 때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는 선조의 명언도 있지만

현대는 재물에 눈이 어두울 수밖에 없다

자 그러면 만 원짜리 지폐를 들고 팔을 쭉 뻗어 보면서 눈이 얼마나 어두운지 테스트해 보자

우선 세종대왕 어깨의 작은 글씨가 안 보이면 1단계 노안의 시작이다

그 다음에 ‘한국은행 총재’ 글씨까지는 40-50대 시력이고

왼쪽 맨 위 지폐번호가 안보이면 60대 시력이다

만 원 위 ‘한국은행’이라고 큰 글자가 안 보이면 심각한 노안 상태라고 한다

나는 비교적 이른 50대 중반에 백내장 수술을 했지만

자하철 탈 때면 으례 신문을 갖고 간다

그 보는 모습이 드물어 신기해서 그런지 신문 글씨가 보이냐고 가끔 묻는 이가 있다

노안은 몸의 노화에 따른 자연적인 현상이지 인생의 황금기가 지났다는 얘기는 아니다

혹여 만 원권의 글씨가 좀 흐릿하게 보인들 어떠리

요즘은 다 디지털 화폐로 숫자만 잘 헤아리면 되는 세상이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고병천 | 작성시간 26.06.10 돈에 눈이 어두우면
    엄x 양아치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전기택(거북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양아치는 끊고 맺는 게 없지요
    그래서 건달은 그 위인 것 같고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