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첨가물은 몸에 들어가면 분해가 잘 안되고 지속성을 가진답니다. 그래서 세포를 공격하고 유전자를 공격하고, 호르몬 수용체를 공격하며 , 알레르겐으로 작용하며 ,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식품 첨가물은 허용 기준치가 있으나 여러 음식을 섭취하므로 위 속에서는 여러 식품 첨가물이 화합, 상승 작용을 하며 극소량으로도 반응하고 몸에서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가공식품은 안 먹는게 좋고 식생활 패턴은 "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40여분이 모여서 소혜순 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멀리 덕소, 진중리, 구리, 팔당생명살림연대에서 오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변함없이 오신 민들레 배움터, 민들레 가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주 화요일(7월12일)에는 가게에 모여서 (10시) 그동안 13차에 걸친 회원 교육강좌 평가를 하려고 합니다.
인생관, 세계관 하며 강의를 시작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 회원 교육강좌를 마쳤습니다.
한 두번이라도 강의에 참가하신 분은 꼭 참석하셔서 각자의 소감도 말씀해 주시고 앞으로 모임의 형태를 어떻게 끌고 갈 것인지 같이 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정말 반가웠어요.앞으로도 계속 만날 수 있도록 작은 모임을 꾸려 가도록 해요.^^
다음검색